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제주올레
서브타이틀
URL www.jejuolle.org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비영리단체
세부분류 여행 > 제주여행정보/여행사
소속사 현대카드 주식회사
제작사

리플랙션

제작사 제작진 PD : 윤영모실장
PM : 이승호
기획/디자인 : 김후성, 김성래, 윤동준(웨더디자인)
개발 : 원용봉, 서영현, 이은영, 홍지혜
웹사이트 설명 최근 의료, 경영,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기술을 이용해 벌이는 봉사활동, 이른바 프로보노라 불리는 재능기부가 기부의 또 다른 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의무가 되어가면서 이제 기업도 돈이나 상품 대신 기업의 문화와 재능, 지식을 기부하는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는 모습이 눈에 띈다. 디자인 경영으로 유명한 현대카드는 이미 지난해 IT기술과 예술을 접목한 서울역 대중교통 환승센터를 직접 디자인해 서울시에 기부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처럼 디자인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온 현대카드가 올해 또 한 번 재능기부를 제주도에 선물했다. 바로 2007년 첫 코스를 선보인 이래 작년 한 해에만 25만 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제주올레길의 홈페이지 리뉴얼이다.

이번 리뉴얼의 개발 이슈는 회원가입 프로세스와 게시판 기능 구현이었다. 회원가입시 실명인증 과정을 추가하고, 회원 등급을 4단계로 나누어 회원별로 메뉴사용 권한에 차등을 주었다. 게시판에서 시력이 안 좋은 어르신들을 위한 글자 확대/축소 기능을 비롯해, 친구에게 게시물 내용을 보낼 수 있도록 게시물 전달 메일 기능을 구현하였다. 또 관리자가 메일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메일 서버를 구축하고, 대량 메일 솔루션 연동으로 메일 발송 기능을 개선하였다.
제주 올레길 메뉴에서는 각 코스별 정보와 볼거리/숙소/맛집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며 올레길의 코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코스정보 인쇄 기능을 지원한다. 올레길 숙소/맛집 메뉴에서는 댓글/별점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참여가 가능하며, 캘린더 형 게시판으로 사용자들이 보다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현한 점도 눈에 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