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매일유업 상하목장
서브타이틀
URL sanghafarm.maeil.com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브랜드커뮤니티
세부분류 제조업 > 우유/유제품제조
소속사 매일유업 주식회사
제작사

트럼프앤코

제작사 제작진 * 총괄/기획 : 이종진 이사(웹) / 한정훈 이사(영상)

* 디자인 : 김지숙 선임 / 황세나 전임 / 구수진 주임

* 플래시/영상 : 강정구 전임 / 신혜원 전임 / 최선희 전임 外

* 개발 및 코딩 : 윤일호 실장 外
웹사이트 설명 '하늘과 땅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착한 사람들의 착한 혁명'

내 아이에게 마음 놓고 무언가를 먹이는 것이 어려워지는 시대.
이 땅에 진정한 ‘유기농 우유’를 남들보다 싸게 보급하려는 진심만을 따르며,
3년 동안이나 기다리고, 100억이 넘는 돈을 초기 투자해가며
끈기와 진심으로 출시한 매일유업의 “진짜 유기농” 브랜드

하늘 상(上), 땅 하(下) - 상하목장.

전국을 돌며 유기낙농에 적합한 땅을 찾고, 전라북도 고창을 거점으로 그곳의 젖소 농장주들을 설득해서 3년이나 땅과 젖소의 체질부터 바꿔갔던 얘기는 뒤로 하고라도, 그들의 유기낙농에 관한 의지와 신념을 이제부터라도 ‘공감’가도록 해야만 했다. 아니, 어쩌면 그 진심을 어떻게 제대로 전달하느냐, 그것이 프로젝트 콘셉의 관건이었다.

결국 말끔히 포장되어 마시는 우유에게서 우리가 공유했던 수많은 스토리와 마음 저릿한 노스탤지어가 스치듯 지나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스토리텔링’ 인 것이다.

우리는 이 많은 이야기들을 과거와 현재로 구분하고, 브랜드 탄생 배경과 제조공정 등의 과거 이야기는 ‘착한혁명 이야기→브랜드 스토리→동영상’ 으로, 고창 현지와 유기농 생활 등 현재의 이야기는 ‘함께하는 이야기→브랜드 커뮤니티→블로그 포맷’ 으로 구분 짓고, 사이트를 크게 양분화하는 색다른 설계를 시도했다.

브랜드 스토리 파트의 동영상들은 실사촬영, 인터뷰, 애니메이션 합성, 클레이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기법으로 제작되어 있고, 커뮤니티 파트에서는 지속적인 이야기의 업데이트와 커뮤니케이션, SNS, 블로그 공유 기능 등을 세심히 배려하였다. 그 결과 이벤트 페이지가 아니라, 별다른 리워드도 없는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상당히 높은 페이지 뷰와 댓글 수를 보이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01022111337531221643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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