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파리바게뜨 | |
---|---|---|
서브타이틀 | ||
URL | www.paris.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생활브랜드 부문 > 패션/스포츠 | |
소속사 | ㈜파리크라상 | |
제작사 |
와일리랩(WYLIE LAB) |
|
제작사 제작진 | PM : 박수인 실장(프로젝트 총괄 진행)
기획 : 엄세련 과장(기획 및 컨셉) 디자인 : 이정아 팀장(디자인 컨셉 및 스타일), 정수연 과장(UI 및 디자인), 장승한 대리(UI 및 디자인) 개발 : 박정규 팀장(개발PM), 오창호 주임(FRONT UI 개발) |
|
웹사이트 설명 | 파리바게뜨가 BI를 새롭게 론칭하면서 웹사이트 개편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기존 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와 간략한 고객서비스 위주의 웹사이트였다면, 이번 진행된 리뉴얼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카페 즉, 사람들이 모이고, 이야기하고, 쉬고, 즐길 수 있는 '머무르는 공간'으로 구축했다. 디자인은 실제 리뉴얼된 매장 공간을 안팎으로 느낄 수 있는 동선을 반영, 매장에서 느끼는 파리바게뜨만의 느낌을 고스란히 웹사이트에서도 느낄 수 있게 구현했다.
여러 개의 시안 끝에 최종 선택된 안 역시 매장의 느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시안으로 선정했다. 웹사이트는 이슈별, 계절별로 로고 데코 등을 활용해 디자인적인 'PB Style'을 만들어 냈다. 또한, 웹사이트 전반에 반영된 손 글씨 같은 필체 느낌은 부드럽고 격조 높은 브랜드 이미지와 공간 느낌을 잘 살려줬고,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도 몇 차례의 수정을 거쳐서 현재 완성된 스타일로 세팅됐다. 파리바게뜨 웹사이트는 대 메뉴 마다 개별 인덱스가 존재하며, 해당 인덱스는 하위 메뉴들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사용된 모션 등도 화려함 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처럼 은은한 느낌으로 플래시를 사용했다. '매장'을 담당하고 있는 모든 BM 대부분은 오프라인 매장 느낌을 온라인에 싣기 원했다. 단순한 매장 배치가 아니라 웹사이트 디자인에 플래시, UI, 카피, 사용성 등을 고려해 오히려 온라인 방문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더 찾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게 하는 데 초점을 뒀다. 파리바게뜨 웹사이트 디자인과 UI가 주목을 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하겠다. 월간 w.e.b. 5월호 project: new 게재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