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돈닷컴
서브타이틀
URL www.han-don.com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공공프로모션
세부분류 생활&가정&취미 > 요리/음식정보
소속사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제작사

이너스커뮤니티 AML

제작사 제작진 총괄: 황상윤 이사

PM: 이강민 이사

기획: 양윤미 대리, 김상은, 서유리, 정성윤, 황상근

CD: 박수영 부장

디자이너: 박나연 차장, 이용진, 황영선, 김은지

프로그램 개발: 염제헌 부장, 엄선철 차장, 이남주 대리, 김영훈 대리, 김진
웹사이트 설명 한돈닷컴은 우리나라 양돈 농가들이 국산돼지고기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비영리 사이트로 국산 돼지고기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돼지고기 요리법을 보급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웰빙포크닷컴‘을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사이트인 ’한돈닷컴‘ 으로2010년 7월 1일 리뉴얼 오픈 하였다.

1. 한돈 사랑, 포인트 기부 캠페인: ‘한돈닷컴’에서 활동하는 모든 내용을 포인트화 해, 전국의 분교에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로그인 및 출석체크는 물론 레시피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내용들이 포인트로 적용되어 목표액에 도달하는 시점에 해당 분교에 기부를 하는 형태로 본인의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사이트 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목표를 부여한다.

2. 한돈사랑 캠페인: 한돈을 사랑하는 ‘한돈사랑’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목적으로 돼지고기 구입 시 국산 확인은 물론 건강한 식문화 장착에 앞장서겠다는 다짐, 본인은 물론 주변인들에게도 국산돼지고기 소비에 앞장서겠다는 내용을 알릴 수 있도록 ‘캠페인 퍼가기’ 기능을 추가하였다.

3. 한돈 서포터즈: 국산돼지고기의 부위별 소비촉진 및 다양한 레서피를 공유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을 보양식과 어울리는 돼지고기 요리’, ‘저지방 부위로 만든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 한다.

4. 쿠킹클래스: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는 다양한 부위의 국산돼지고기의 소비 촉진을 조금 더 가깝게 전달하고자 요리 시연 및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월 다른 주제를 통해 돼지고기의 다양한 요리법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앞장선다.

5. 한돈사랑 게임: 국산돼지고기 소비 촉진에 조금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을 통해 한돈을 알고 국산돼지고기 소비에 앞장 설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였다.

6. 한돈스쿨 출석체크: 사이트 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포인트 기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회원들간의 인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출석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돈을 알고 사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사이트를 구성하였으며 사이트 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포인트 기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회원들간의 인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출석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또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돈을 알고 사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사이트를 구성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010260515471406569803.doc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