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돈닷컴 | |
---|---|---|
서브타이틀 | ||
URL | www.han-don.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광고/프로모션 부문 > 공공프로모션 | |
소속사 |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 |
제작사 |
이너스커뮤니티 AML |
|
제작사 제작진 | 총괄: 황상윤 이사
PM: 이강민 이사 기획: 양윤미 대리, 김상은, 서유리, 정성윤, 황상근 CD: 박수영 부장 디자이너: 박나연 차장, 이용진, 황영선, 김은지 프로그램 개발: 염제헌 부장, 엄선철 차장, 이남주 대리, 김영훈 대리, 김진 |
|
웹사이트 설명 | 한돈닷컴은 우리나라 양돈 농가들이 국산돼지고기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비영리 사이트로 국산 돼지고기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돼지고기 요리법을 보급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웰빙포크닷컴‘을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사이트인 ’한돈닷컴‘ 으로2010년 7월 1일 리뉴얼 오픈 하였다.
1. 한돈 사랑, 포인트 기부 캠페인: ‘한돈닷컴’에서 활동하는 모든 내용을 포인트화 해, 전국의 분교에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로그인 및 출석체크는 물론 레시피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내용들이 포인트로 적용되어 목표액에 도달하는 시점에 해당 분교에 기부를 하는 형태로 본인의 포인트를 확인 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사이트 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목표를 부여한다. 2. 한돈사랑 캠페인: 한돈을 사랑하는 ‘한돈사랑’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목적으로 돼지고기 구입 시 국산 확인은 물론 건강한 식문화 장착에 앞장서겠다는 다짐, 본인은 물론 주변인들에게도 국산돼지고기 소비에 앞장서겠다는 내용을 알릴 수 있도록 ‘캠페인 퍼가기’ 기능을 추가하였다. 3. 한돈 서포터즈: 국산돼지고기의 부위별 소비촉진 및 다양한 레서피를 공유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을 보양식과 어울리는 돼지고기 요리’, ‘저지방 부위로 만든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 한다. 4. 쿠킹클래스: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는 다양한 부위의 국산돼지고기의 소비 촉진을 조금 더 가깝게 전달하고자 요리 시연 및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매월 다른 주제를 통해 돼지고기의 다양한 요리법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앞장선다. 5. 한돈사랑 게임: 국산돼지고기 소비 촉진에 조금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게임을 통해 한돈을 알고 국산돼지고기 소비에 앞장 설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였다. 6. 한돈스쿨 출석체크: 사이트 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포인트 기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회원들간의 인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출석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돈을 알고 사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사이트를 구성하였으며 사이트 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포인트 기부를 할 수 있는 공간인 동시에 회원들간의 인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출석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또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컨텐츠를 중심으로 한돈을 알고 사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사이트를 구성하였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010260515471406569803.do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