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카드 에어라운지 마이크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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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타이틀 | ||
URL | www.hyundaicard.com/event/airlounge/main.html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고객지원 | |
소속사 | 현대카드 주식회사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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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PM : 김지애, 남상규
기획 : 남상규 Design : 남상규, 노유나 3D Modeling & motion : 김원규 Flash Motion : 장준녕 Flash ActionScript : 박지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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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인천공항 첫 론칭에 맞춰, 휴식공간의 기능과 함께 고객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공항라운지인 ‘현대카드 에어라운지’ 마이크로사이트에 초점을 뒀다. <기획의도> 현대카드 자사의 이목이 집중된 이 프로젝트는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꼭 한번 가보고 싶다’ 는 충동을 느끼도록 하기 위해, 공간자체 퀄리티를 높여 마치 에어라운지의 실제공간을 웹이라는 가상공간에 현실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에어라운지의 공간이미지를 심플하고 간결하게 노출해 현대카드의 ‘Less is more’ 아이덴티티와 자연스럽게 융합되도록 했고, 효율적인 접근이 가능한 UI로 페이지를 구성해 고객의 흥미를 자극시킴은 물론 방대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하도록 했다. <디자인 컨셉 및 주요특징> 현대카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미니멀리즈의 모토격인 독일 바우하우스의 미스 반 데어 로에(Ludwij Mies van der Bohe)의 사상인 'Less is More'의 "장식이 적을수록 의미는 풍부해진다", "형식을 절재할수록 본질에 가까워진다"에 입각해 디자인 베이스를 구축했다. 이러한 베이스에 의미있는 여백과 그리드를 더한 황금비율(Gold Ratio)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레이아웃을 설계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용자 체험 중심의 UI로 고객의 흥미를 유도하고 에어라운지의 공간별 체험혜택을 효과적으로 구성했다. 컬러 가이드는 Black & White의 대비만으로 공간 이미지를 더욱 돋보일 수 있게 하고, 포인트 컬러는 현대카드 웹사이트의 컬러가이드에 맞춰 사용했다. 1) 에어라운지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하는 가장 원천적인 이유인 ‘에어라운지란?’, 그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혜택 ‘서비스 안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위치안내’를 메인 메뉴로 구성해 사이트 방문 시 바로 접근이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2) ‘3D체험관’은 에어라운지 마이크로사이트의 핵심이 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에어라운지의 모든 공간 및 오브젝트를 3D로 모델링해 실제공간을 웹이라는 가상공간에 현실화함으로써, ‘에어라운지의 사실적 모습에 대한 미방문 고객의 궁금증’과 '고객의 흥미를 자극헤 방문욕구를 일으키게 하는 것’ 모두를 충족시켰다. 또한 에어라운지의 실제 전경사진을 함께 보여주는 ‘서비스 안내’ 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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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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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