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금강제화 금강몰
서브타이틀
URL www.kumkangmall.co.kr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소셜쇼핑몰
세부분류 쇼핑(패션&생활관) > 슈즈쇼핑몰
소속사 (주)금강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선해석

기획 : 선해석

디자인 : 김현, 정유미, 한정석, 용시우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금강몰 웹사이트는 온라인 쇼핑몰로서 전체 판매 매출뿐 아니라 마케팅, 홍보 수단으로 큰 축을 담당한다. 하지만 이전에는 단순한 상품정보 나열 및 이벤트, 기획전 정보전달 수준에 그쳐 트렌드에 앞서 가는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날로 발전하는 패션 업계 타 쇼핑몰과 경쟁하기에는 다소 부족했다.

이에 금강(주)에서는
1) 쇼핑몰을 통한 매출증대
2) 소비자와의 소통 및 교감을 통한 "굿 브랜드"이미지 확립
3) 업계 선도적 디자인/UI 트렌드 반영
4) 금강몰만의 아이덴티티 확립
을 목표로 웹사이트를 개편하게 됐다.

<프로젝트 콘셉트>
새로운 금강몰은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장치를 통해 구매욕을 자극하고, 소비자 간 상호작용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 구매자와 구매자 간의 공감대를 형성, 실 구매로 이어지는 데 초점을 맞췄다.

메인화면
메인화면은 구매로 연결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금강몰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면서도 각종 기획전 및 이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관심 끌 만한 상품들을 전시해야 하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금강(주)의 마름모꼴 로고를 과감하게 사용한 비주얼 플래시로 금강몰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면서 주요 이벤트 및 기획전이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쌓여온 각종 판매 순위, 연령별/성별/지역별 선호도, 함께 구매한 상품 등 데이터 및 로그를 분석해 관리자의 별도 설정이 없어도 구매 가능성 큰 상품이 자동으로 노출될 수 있게 했다.
또한, 구매자와의 상호작용으로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판매로 연결될 수 있는 여러 장치를 삽입했다. 메인 중간부 스토리서치 섹션은 사용자 공감을 부르는 여러 주제를 제시해 자연스럽게 구매 필요성을 느끼도록 했다. 메인 하단부 섹션에서는 서브페이지에 가지 않아도 카탈로그를 보듯 편하게 상품을 볼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상품을 노출했다.

디자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레이어드 UI와 플래시를 디자인에 활용했다. 금강(주) 로고를 참고해 주타깃에 어필할만한 세련된 색상을 메인 비주얼 및 주요 아이콘에 적용해 자연스럽게 금강 아이덴티티가 각인되도록 했다.
'베스트샵', '명품관', '전문관', '빅앤스몰관' 등은 'Shop in Shop' 형태로 각 성격에 맞게 디자인해 같은 웹사이트 내에서도 차별성과 캐릭터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UI/UX
레이어드 UI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페이지 이동이 없이 원하는 액션(스마트검색/상품정보탐색 등)이 바로 이뤄지게 했다. '장바구니', '찜한 상품', '최근 본 상품' 등을 그때마다 확인할 수 있도록 '미니쇼핑백'을 화면 아래 레이어로 배치했다.
또한 한 개 상품을 볼 때, 관련 브랜드와 상품 및 기획전, 매치할 만한 아이템 등을 같이 제시해 여러 상품에 대한 자연스러운 관심으로 이어지게 했다. 특히 상품평과 소비자 의견에 해당 소비자가 선택한 상품 노출을 통해 서로가 구매한 상품에 관심을 두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월간 w.e.b. 7월호 project: new 게재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010270111457343918863.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