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카드 M포인트몰 앱 | |
---|---|---|
서브타이틀 | ||
URL | itunes.apple.com/us/app/id369502181?mt=8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4 | |
등록구분 | 모바일앱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앱 마케팅 부문 > 쇼핑 | |
소속사 | 현대카드 주식회사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김지애
기획 : 김지애 디자인 : 박지영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M포인트몰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국내 카드사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포인트 쇼핑몰 앱이다. 포인트를 모바일에서도 다양한 제품으로 교환과 구매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획의도> M포인트몰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구현해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모바일 환경 사이에서 혼란이 없도록 하는 게 앱 구축에서 중요했다. 이에 고객 구매-결제 프로세스를 모바일 앱에도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대카드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를 최대한 녹여 해당 메뉴에 대한 사용자의 이해와 적응을 높이며, 쉽고 빠르게 상품 구매를 하도록 설계했다. <주요특징> -콘텐츠 : 간결하고 명확한 쇼핑몰 모바일 앱 현대카드 M포인트몰 웹사이트는 현대카드M를 사용할 때 적립되는 M포인트를 쓸 수 있는 전용 온라인 쇼핑공간이다. 가전·디지털 제품·식품·생활용품 등 1,600여 개 제품이 갖춰져 있다. 이를 아이폰 앱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메뉴 간소화, 상품정보 집약화에 집중했다. 핵심 콘텐츠를 부각해 심플하고 기능적 프로세스를 구현했고 가장 인기있는 상품과 신상품, 가격대별 카테고리를 마련해 상품 접근성을 높였다. 포인트 보유내역, 장바구니, 주문/발송내역 조회 메뉴 등 쇼핑몰 핵심기능만으로 구성했다. -상품정보 상품리스트 간격을 넓혀 한눈에 상품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현대카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서비스 아이콘을 하단 탭바 메뉴로 사용해 직관적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1위~50위 종합판매순위를 노출하는 상품목록에서는 M포인트몰 웹서비스와 동일한 순위 표시 블릿을 적용해 리스트상 제품이미지 위로 해당 순위를 노출했다. 상세정보는 터치 핑거로 확대, 축소해 자세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단의 간략한 상품 정보로 상품을 일차적으로 노출하고, 그 후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상세정보 보기를 통해 확인하도록 했다. -주문결제 및 구매내역 결제정보 과정은 탭 형식을 사용했다. 이로써 현재 진행 과정을 쉽게 알 수 있고 결제 정보 및 주문자, 배송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구매내역 페이지는 구매 상품정보, 송장번호, 택배사 등의 실시간 배송확인을 비롯해 주문취소와 반품신청이 모두 한 화면에서 이뤄진다. 온라인 M포인트몰 프로세스를 충실하게 모바일 환경에 적용한 셈이다. -UX : 특화된 새로움 속에 익숙한 사용자 경험 온라인 M포인트몰 경험고객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모바일 앱을 처음 쓰는 이용자가 빨리 적응할 수 있게 초점을 뒀다. 상품 위주의 비주얼한 풀 스크린으로 사용자 경험에 중점을 두고 사용자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텍스트 정보를 최소화했다. 상품목록, 상품상세정보, 장바구니 담기, 구매와 결제까지 과정은 슬라이딩과 터치 등 기본 콘트롤을 적용해 아이폰 환경이 주는 사용자 경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월간 w.e.b. 6월호 project: mobile 게재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01027020129343771264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