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카드 | |
---|---|---|
서브타이틀 | ||
URL | www.samsungcard.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부동산 부문 > 신용카드 | |
소속사 | 삼성카드(주) | |
제작사 |
(주)바이널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삼성카드 Web기획팀 이유연 팀장
- 기획디자인: (주)바이널 이기휴 이사 외 |
|
웹사이트 설명 | 삼성카드는 2010년 6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고객의 경험과 사용성을 기반으로 한 고객지향적 사이트 추구
- Theme & Motive: 블루 컬러와 카드 프레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화이트 컬러에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하고 카드 프레임을 이용해 삼성카드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였다. 또한 카드 프레임 모티브를 모듈화하여 각각의 모듈은 서비스와 기능을 담고 있다. - IA: 사용자가 방문한 페이지가 메뉴로 구성되는 '탭 메뉴' 네비게이션 방식을 최초로 도입하였다. 고객에게 획일적인 메뉴구조를 제공하기 보다는 고객이 선택한 컨텐츠가 사이트맵으로 구성되는 '나의 메뉴 만들기', ‘담기’기능 등 고객이 열람한 웹 페이지가 곧바로 메뉴로 구성되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였다. - 오픈형 웹사이트 추구: 지금까지 금융권에서는 흔히 제공하지 않던 실제 고객의 상품 이용 관련 통계 및 평가 정보를 홈페이지에 오픈 하여 고객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또한 아이디/패스워드를 생성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웹 멤버 가입 없이도 공인인증, 보유 신용카드 인증의 방법을 통해 간편하게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오픈형 홈페이지로 변화를 시도하였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