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대한항공 SKY | |
---|---|---|
서브타이틀 | ||
URL | sky.koreanair.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생활브랜드 부문 > 항공서비스 | |
소속사 | 대한항공 | |
제작사 |
뉴턴그룹 |
|
웹사이트 설명 | 대한항공의 환경캠페인을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웹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캠페인 사이트를 제작 진행하였다.
환경캠페인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기업과의 차등을 두기 위해 브랜드가 항공사라는 점에서 착안하여 "하늘"에 포커싱을 두어 진행하였고, 티저와 본사이트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다. 우선 티저사이트에서는 "당신의 하늘을 바꾸는 비행이 시작됩니다!"라는 타이틀로 하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데 촛점을 맞췄다. 거대한 하늘을 깨끗하게 바꾸는 엄청난 일도 개인의 작은 다짐에서 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소구하여 아름다운 하늘 사진과 함께 하늘 보호 다짐을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모여진 다양한 하늘사진은 메인페이지에서 시계의 형태로 나타나 지금 이 시간에도 여러분의 다짐이 모여 하늘이 깨끗해 지고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유저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김연아, 은지원, 휘성등 총 11명의 스타를 섭외하여 그들의 하늘다짐도 노출하였다. 티저캠페인을 통해 하늘의 환경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뒤 본 사이트에서는 본격적으로 "대한항공의 깨끗한 하늘을 위한 작은 움직임"을 슬로건으로 내걸어 대한항공의 환경활동에 대한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하였다. 많은 양의 정보때문에 자칫 지루해질수 있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플래시 모션을 적극 활용하여 비주얼적으로 재미요소를 추가해 결과적으로 풍부한 사이트가 완성되었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