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빈폴
BEANPOLE
서브타이틀 빈폴
BEANPOLE
URL https://www.beanpole.com/ 사이트보기
소개 빈폴 브랜드의 헤리티지, 룩, 지속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아카이브
키워드 빈폴,BEANPOLE,패션,삼성물산,헤리티지,브랜드
제작년월 2023.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제품브랜드 부문 > 패션/의류
세부분류 제조 > 봉제의복
소속사 (주)삼성물산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이퓨전아이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박주희
기획김정은,고수현
디자인김가은,류승아,최현지,박서영,박예슬
퍼블리싱조성호,서윤진
영상김예인
디자인송경원
웹사이트 설명 ● Project Description
그동안 브랜드의 온라인 사이트는 많은 변화를 거쳐왔습니다. 초창기 브랜드들의 웹사이트는 단순히 브랜드를 소개하고 오프라인 가두 매장의 위치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이 주였으나 점차 판매를 위한 쇼핑몰의 비중이 비약적으로 높아졌습니다. 디바이스가 다양화되면서 PC 중심의 온라인 활동이 모바일로 옮겨가는 과정을 겪으며 브랜드 사이트는 온라인 카탈로그의 역할과 함께 쇼핑이 가능한 종합적인 역할을 수행해왔습니다. 그러나 판매 중점의 쇼핑몰 사이트들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점점 정형화되어가는 과정에 있었고 그러한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형태의 브랜드 소개는, 대한민국의 의류 산업의 한 꼭지를 담당했던 빈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기엔 부족했습니다.
1989년부터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지켜오며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빈폴의 브랜드 팀은 브랜드만을 위한 별도의 웹사이트를 제작하기로 하였고, 이퓨전아이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 Concept
기능적으로는 몇 가지의 과제가 주어졌습니다. 쇼핑몰에 템플릿 형태로 들어가 있는 사이트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현 시점의 트렌드에 맞추어 모바일 디바이스를 우선한 UI와 UX, 콘텐츠를 DB에 쌓을 수 있는 구성, 콘텐츠를 읽고 난 뒤 쇼핑몰로의 자연스러운 유도 등이었습니다. 그러나 기능은 가장 기본적인 바탕이었을 뿐이며, 이 사이트의 최대 목적은 ‘브랜드 정체성을 얼마나, 어떻게, 잘 드러내는 사이트가 되는가’ 였습니다.

● Project Story
빈폴 브랜드팀은 이를 빈폴의 과거/ 현재/ 미래의 성격으로 크게 구분하여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나아갈 방향을 담기를 원했습니다. 그렇게 사이트맵은 YESTERDAY (Identity & History) / TODAY(Product+Branding) / TOMORROW (Branding)으로 카테고리화 되었으며 이퓨전아이 기획팀은 빈폴 브랜드 팀과 함께 카테고리에 맞춘 콘텐츠들 간의 유기적인 스토리텔링이 이루어지도록 콘텐츠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자인팀은 빈폴이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나아가야 하는 방향성과 표현원칙을 설정하였으며,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브랜드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용하였습니다.
기존 헤리티지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는 Develop된 브랜드 컬러와 패턴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키 비주얼은 꼴라쥬 기법을 통해 모든 고객 접점에서 일관되게 빈폴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영상, 난이도 있는 스크립트 등의 구현을 통해 온라인 최신 트렌드와 맞물려 최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헤리티지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는 Develop된 브랜드 컬러와 패턴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키 비주얼은 꼴라쥬 기법을 통해 모든 고객 접점에서 일관되게 빈폴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적용되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31030125330203535446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