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민승재)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는 온라인 평가위원,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KIPFA 최고평가위원 등 총 4,000여명의 인터넷전문가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프레젠테이션 평가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소셜 인터넷서비스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는 총 6개 플랫폼별 9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73개 업체(대행사 포함)가 참여해 총 335개의 소셜인터넷서비스가 등록됐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평가는 6월 2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INNOVATOR 선정을 위한 최종심평가, 최고대상 선정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평가까지 이어지며 열띤 경쟁의 장이 펼쳐졌다.
최종 심사결과 ‘소셜아이어워드 2025’ SNS 미디어 플랫폼별 최고대상의 영예는
▲블로그 최고대상 – 현대모비스 브랜드 미디어 [모비스라이브] (현대모비스) ▲페이스북 최고대상 - 새마을운동중앙회 페이스북 (새마을운동중앙회) ▲인스타그램 최고대상 - 코스맥스 인스타그램 (코스맥스) ▲유튜브 최고대상 - LG전자 유튜브 (LG전자) ▲디지털영상 최고대상 - 제네시스 (현대자동차그룹) 이 차지했다.
각 혁신대상 수상은 ▲서비스 혁신대상 - 멜론 공식 인스타그램 (멜론)
▲디자인 혁신대상 - 배스킨라빈스 인스타그램 (비알코리아) ▲브랜드 혁신대상 - 디즈니+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마케팅 혁신대상 - 노브랜드 인스타그램 (이마트) ▲콘텐츠 혁신대상 - 신세계면세점 인스타그램 (신세계디에프) ▲사회공헌 혁신대상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인스타그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공공 혁신대상 - 우정사업본부 인스타그램 (우정사업본부) ▲공공서비스 혁신대상 - 한국석유공사 블로그 (한국석유공사) ▲금융 혁신대상 - BNK부산은행 유튜브 (부산은행) ▲프로모션 혁신대상 - 하이원리조트 (하이원리조트)가 선정됐다.
각 부문통합대상 수상은 ▲기업부문 통합대상 - 코오롱그룹 유튜브 (코오롱그룹)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롯데건설 유튜브 (롯데건설) ▲금융부문 통합대상 - 케이뱅크 공식 인스타그램 (케이뱅크) ▲금융서비스부문 통합대상 - 푸본현대생명 공식 블로그 (푸본현대생명) ▲쇼핑부문 통합대상 -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인스타그램 (신세계사이먼) ▲공공부문 통합대상 - 한국고용정보원 유튜브 (한국고용정보원) ▲공공서비스부문 통합대상 - 저작권TV 유튜브 (한국저작권위원회) ▲지자체부문 통합대상 - 광주광역시 광산구 블로그 (광주광역시 광산구) ▲생활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스토리 (아모레퍼시픽) ▲식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빙그레)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GS칼텍스 Kixx 공식 페이스북 (GS칼텍스) ▲음료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필라이트 공식 인스타그램 (하이트진로) ▲서비스부문 통합대상 - LG유플러스 블로그 (LG유플러스) ▲마케팅부문 통합대상 - 이마트 (이마트) ▲콘텐츠부문 통합대상 - 주남희 '酒남희' (롯데칠성음료 주류비지)이 선정됐다
※ 2025년 수상작 페이지는 수상등록기간( ~ 2025.07.14) 종료 후 노출 예정
■ 소셜아이어워드 2025 주요 수상작
※ 최종수상작 선정에 따른 1차 발표이므로 보도자료 배포, 수상공지 등은 삼가바랍니다.
※ 2025년 소셜아이어워드 수상작은 수상등록기간( 2025.07.14) 종료 후 보도자료 공지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