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로레알파리
LOREAL PARIS
서브타이틀 로레알파리
LOREAL PARIS
URL http://www.lorealparis.co.kr 사이트보기
소개 로레알파리 공식 홈페이지
키워드 로레알파리,트리트먼트,에센스,라이너,립스틱,유스코드
제작년월 2013.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장품/미용
소속사 엘오케이(유)
제작사

메가존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김충근
기획 : 안기태
디자인 : 김태연, 최원영
개발 : 김대수, 정소영, 박민정, 정지영
퍼블리싱 : 정진호, 손가민
웹사이트 설명 로레알파리는 국내외 뷰티업계 종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세계 1위 뷰티코스메틱 브랜드이며 트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경쟁력있는 가격과 품질의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본사에서 제공하는 뷰티 컨텐츠를 글로벌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표현하여 종합 뷰티 코스메틱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는 것에 홈페이지 구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글래머러스하고 시크한 컨셉을 표현하기 위하여 세련된 블랙 배경을 사용하였고 세련된 제품과 모델이미지를 사이트 전반에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하여 시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였습니다. 또한 로레알의 글로벌사이트는 디자인적으로 독특한 두 형태의 컨텐츠가 한 쌍을 이루는 켑슐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홈페이지도 이러한 UI요소를 바탕으로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구성하였으며 더불어 국내 정서를 고려하여 디자인을 적용함으로 제품별로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느낌을 전달하는데 효과적인 디자인을 구현 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컨텐츠로는 제품 소개자료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의 효과적인 활용이 가능하고 실질적인 효능 효과를 가늠할수 있도록 과학적인 정보 제공과 함께 소셜로의 연계점을 통한 정보와 의견의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SNS 서비스와 연계한 블로거와 사용자 의견을 구현하여 제품페이지를 기준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뉴의 경우 제품브랜드별, 효능 효과별, 제품 유형별로 방문자의 유형에 따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네비게이션 할 수 있도록 고려하는 정보구조로 구성하였으며 이로써 다양한 목적의 방문자 모두에게 효과적인 UI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컨텐츠로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테그 기반의 검색시스템을 구현하여 제품과 컨텐츠로의 접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의 검색도 한번의 검색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등 Search Engine의 검색 방식을 고려하여 페이지를 구성하여 검색엔진 친화적인 컨텐츠가 될 수 있게 설계에 반영하는등 마케팅 적인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타 전체적으로 RWD 방식을 도입하여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모바일 웹트랜드에 대응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SNS 서비스인 Facebook을 통하여 회원 연동과 댓글시스템을 도입하여 소셜 연계를 통한 외부 접근 채널을 마련하였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하여 차세대 온라인 디지털 콘텐트 제공 채널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앞으로 계획중인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서 매출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베이스 기지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사이트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을 뿐만 아니라, 사이트의 쇼핑몰로의 전환 단계를 고려한 아키텍쳐를 설계에 반영하었습니다.

단순히 제품과 회사 소개가 아닌 홈페이지를 통하여 차세대 온라인 디지털 콘텐트 제공 채널을 구현하여 열린 디지털 뷰티 라운지로서 회사와 제품에 대한 가치를 이끌어내어 국내시장에서도 트랜드를 선도하는 로레알파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