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직영 쇼핑몰
Lottechilsung Shopping Mall
서브타이틀 롯데칠성몰
Lottechilsung Mall
URL http://mall.lottechilsung.co.kr 사이트보기
소개 롯데칠성음료의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직영 쇼핑몰입니다.
키워드 롯데칠성몰,롯데칠성음료직영몰,생수홈서비스,타임세일,디나인컴즈
제작년월 2013.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생활/디자인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식품/건강 쇼핑몰
소속사 롯데칠성음료(주)
제작사

(주)디나인컴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이승훈차장, 프로젝트 일정 및 구축업무 총괄관리
기획 : 이광우대리, 주요 기능/사이트 구조 설계 및 UI/UX 기획
디자인 : 정아름차장/정아름과장, UI/UX 설계
개발 : 김지수차장/김상균과장, 주요 기능 구현/ 결제시스템 연동/마일리지 시스템 설계 및 구현
기타 :퍼블리싱 : 강재현과장
웹사이트 설명 1. 제작목적
음료는 오랫동안 온라인 쇼핑의 사각지대에 있었다. 오픈마켓과 타 종합몰에서 간혹 판매했지만 낮은 퀄리티, 선택의 폭이 좁은 제품구성 등 소비자를 헤아린 마케팅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국내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 생수, 칠성사이다, 칸타타 커피 등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사의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음료 업계 최초로 온라인 직영 쇼핑몰을 제작했다. 자사 배송센터에서 직접 배송하고 고객센터에 바로 문의가 가능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쇼핑 신뢰도’를 높였다. 그 외 무거운 생수를 지정한 날짜에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홈서비스’, 배송 중 제품 손상 방지를 위한 안심박스포장, 원하는 제품을 골라 담는 나만의 음료 세트 구성, 타임세일/핫세일 등 지정시간에 주문하면 파격가로 쇼핑할 수 있는 할인이벤트 등 기존의 오픈마켓이나 종합쇼핑몰에서는 제공하지 못한, 직영몰만의 혜택을 선물한다.

2. 기획의도
사이트 기획 시, 직영몰 만이 제공할 수 있는 혜택에 중점을 뒀다. 배송과 문의를 브랜드의 배송센터와 고객센터에서 전담해 타사의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분실 및 각종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훈련받은 전담 상담원의 응대를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신뢰할 수 있는 쇼핑을 제공하고자 했다. 전담 서비스 매니저라는 배송 이점을 살려 지정일에 직접 집으로 생수를 배달해주는 생수 홈서비스를 도입, 무거운 생수를 마트에서 집으로 가져와야 하는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그 외 최대 할인율 90%를 제공하는 세일 이벤트 등 자사 브랜드 직영몰이 아니면 줄 수 없는, 선물 같은 혜택을 직영몰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향후 구매 시 다른 롯데계열 사이트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롯데통합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으로 알뜰한 온라인 쇼핑족에게 직영몰 이용의 즐거움을 주도록 했다.

3. 특징
추천제품 및 베스트셀러, 세일상품 등을 메인에서 쉽게 조회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제품정보를 강조한 메인화면을 제공한다. 선명하고 또렷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구매 결정에 꼭 필요한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가지런히 배치해 정보 접근성 및 가독성을 높였고, 사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홈서비스는 GNB, 메인 배너를 하단 메뉴에 분산 배치해 화면 어디를 보고 있더라도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웹 접근성을 준수,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쇼핑 관련 메뉴 외 웹툰을 활용, 홈서비스 및 제품 정보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코너도 마련해 재미와 효용을 두루 갖춘 직영몰만의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081029559958532698.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