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국문 여행정보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 Tourism Information_Korean
서브타이틀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 Tourism Information_Korean
URL http://korean.visitkorea.or.kr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
키워드 여행정보,국내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구석구석,국내관광,관광공사
제작년월 2013.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여행정보
소속사 한국관광공사
제작사

주식회사 이니스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한국관광공사에서는 관광지, 음식점, 숙박, 축제 정보 등 3만 5천여 건의 국내 최대의 관광정보 DB와 테마별/시기별 여행기사와 같은 온라인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국문 여행정보 사이트(http://korean.visitkorea.or.kr) ‘대한민국 구석구석’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참여형 온라인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네티즌 투표를 통해 ‘베스트 그곳’을 선정하여 해당 지자체를 대상으로 기사, DB정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확충해왔습니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콘텐츠 확보와 실시간 관광정보 제공 등을 위해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 및 국내여행분야 파워블로거인 ‘트래블로거’ 운영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공사에서 제공중인 관광정보 콘텐츠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한국철도공사, SK 플래닛 티맵 등 외부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국내여행정보를 유통하고 있으며, Tour Api를 통해 관광정보를 제공하여 현재까지 총 69개의 모바일 앱으로 활용되어지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콘텐츠 운영을 위해 매월 소비자 이용 분석을 통해 주기적으로 계절별 축제지도, 설 ․ 한가위 특집 기사 등 공사 자체 제작 기획기사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3만 5천여 건의 정보를 연 1.5회 현행화하고 있으며, 국민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관광정보 오류신고 제도인 관광정보지킴이 서비스를 통해서도 관광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정의 달(5월), 여름성수기(7~8월), 가을 단풍여행(9~10월) 등 성수기에 방문자가 많은 편이며, 공공기관으로서 공공성을 갖고 관광정보를 제공한다는 신뢰성 때문에 많은 국민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현재 월평균 200만 명 방문, 홈페이지 여행기사 영역인 메인 쇼케이스는 월평균 46,000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스마트관광시대에 적합한 관광정보서비스 제공과 장애인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등 웹 표준 및 웹 접근성 지침 강화에 따라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개선이 필요하여, 페이지 개편(디자인), 관광정보지킴이 서비스 재구성 등 국문 관광정보사이트 전체에 대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리뉴얼 했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하기 위해 포커스그룹 인터뷰('11.7월) 및 홈페이지 사용자 조사('11.12월) 등 홈페이지 사용성 분석을 사전 실시하였으며, 그 내용을 바탕으로 전문가 컨설팅도 실시하였습니다.('12.4월) 그 결과, 기존의 접근 경로가 용이하지 않았던 개별 관광지 콘텐츠에 대한 구조 개선, 경로 축소, 검색 기능 강화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 개선을 추진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콘텐츠 확충 및 소통지향적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0, 2011년에 이어 ‘2012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에서 공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228102194203257.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