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MBC팔도장터 | |
---|---|---|
MBC8DO | ||
서브타이틀 | 대한민국의 참맛, MBC팔도장터 | |
MBC8DO | ||
URL | http://www.mbcnet8do.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전국지역특산물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하는 팔도장터 | |
키워드 | MBC팔도장터,팔도장터,지역특산물,식품쇼핑몰,팔도특산물,지역명품 | |
제작년월 | 2013.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생활/디자인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MBCNET | |
제작사 |
(주)코너스톤인터랙티브 |
|
제작사 제작진 | PM - 이정기 과장
기획 - 이영은 사원 디자인 - 정재일 대리, 이영현 주임, 전유미 사원 개발/퍼블리싱 - 정종희 과장 외 개발팀 |
|
웹사이트 설명 | 1.기획의도
MBC팔도장터는 신규 구축 되는 사이트인 만큼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 되는 지역 특산물 쇼핑몰로 기획하였다. 'Product video contents'를 기본으로 상품의 생생함을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 영상을 함께 보고 바로 주문 할 수 있도록 구성한 쇼핑몰이다. 2.디자인 및 개발 컨셉 MBC팔도장터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는 ‘simple & minimal’ 컨셉으로 MBC팔도장터만의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고객 중심의 UX를 고려하여 편리한 온라인 주문과 정보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하였다. 3.차별화된 서비스 및 특장점 개편의 핵심은 UX & PRODUCT였다. 사용자 경험과 지역특산물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메뉴 구성과 불편한 상품요소를 배제함으로써 쉽고 편리한 쇼핑몰이 되었다. 가장 차별화 되는 3가지는 첫 번째, 메인에서 상품상세에 접근하지 않고 상품정보와 영상을 보고 바로 주문할 수 있게 구성한 점이다. 두 번째, 상품별 푸드스토리를 제공하여 상품에 이야기를 담아 고객에게 전달 하고자 하였다. 세 번째, 일반 지역특산물이 아닌 TV방송상품 특산물을 별도로 모아놓아 검증된 상품을 볼수 있도록 하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