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주)앤비젼 공식 홈페이지
ENVISION Co.,Ltd.
서브타이틀 (주)앤비젼
ENVISION Co.,Ltd.
URL http://www.envision.co.kr 사이트보기
소개 앤비젼 구성원과 고객이 온라인에서 함께 일하는 온라인 허브
키워드 온라인 서비스,제품 검색,자료 검색,UX,사용자 중심 구성,온라인 허브
제작년월 2013.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중견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주)앤비젼
제작사

(주)이모션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발주사 PM: 윤대건 대리
제작사 PM: 정수문 과장
기획 PL: 윤영혜 대리
디자인 PL: 이소형 과장
디자인 PL/PA: 표선아 대리
Publisher: 임보영 과장
Publisher: 박여진 대리
개발 PL: 진재복 팀장
개발 PA: 박선호 PA
웹사이트 설명 (주)앤비젼의 공식 홈페이지는 앤비젼 구성원과 사용자 모두가 앤비젼 웹페이지를 접속함으로 인해 기존보다 업무의 난이도가 줄어들고 같은 품질의 업무를 더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주)앤비젼은 B2B기업이다. 수 많은 B2B 기업들은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어도 많은 경우 전시성 홈페이지, 공급자 중심의 정보 밀어내기 위주의 홍보성 홈페이지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또한, B2B 업계에서는 B2C 업계보다 웹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B2B 업계에서도 오프라인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에서 업무를 진행할 시 해당 기업과 고객의 업무를 절감시킬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

앤비젼의 신규 웹페이지는 사용자들이 늘 당면하는 과제 중 온라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온라인에 적합한 콘텐츠와 오프라인에 적합한 콘텐츠를 분류하여 과감히 온라인에 적합한 콘텐츠만을 구현하였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앤비젼이 전달하기 원하는 정보의 분류, 그리고 그 우선순위를 분류하였다. 그리고 콘텐츠 노출 및 구성(UI) 작업시 광고적 기법을 활용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대한 키워드를 빠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가공하고 배치하였다.

아무리 좋은 도구라도 사용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앤비젼 웹페이지는 철저하게 아래 두 가지 원칙를 바탕으로 기획되고 구현되었다. 첫번째는 웹페이지 상에서 앤비젼 구성원들이 편리하게 정보를 공유, 관리하는 것이다. 두번째는 앤비젼의 고객(사용자)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는 속도가 당사의 담당 직원을 통하여 자료를 제공받는 속도보다 빠르고, 덜 번거로우며, 자료의 신뢰성이 높아야한다는 것이었다.

이를 위해서 기존 홈페이지의 로그를 분석하여 방문자의 방문 목적(제품 상세 사양 확인, 자료 다운로드, 제품 비교, 입사 지원을 위한 기업 정보 확인)과 행동 패턴을 구분하고, 각 방문 목적을 가진 방문자가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가장 적은 클릭수로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UI와 경로를 설계를 하였다.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면 UI적 일관성을 다소 포기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리기도 하였다.

또한 홈페이지 콘텐츠는 One source Multi use를 표방하여서 홈페이지 콘텐츠 담당자들이 반복적으로 입력해야하는 작업해야하는 작업들에 대해서 자동화를 진행하였다. 용어사전, 제품 페밀리 특징, 신제품 소개 등이 그러한 가치가 구현된 것이다. 홈페이지 관리를 위해서 콘텐츠를 여러번 올리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한번 올리게 되면 자동검색, 태그, 선택 버튼 등을 통해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활용이 되도록 되어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954130641752491.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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