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미소금융재단 | |
---|---|---|
Samsung Smile Microcredit bank | ||
서브타이틀 | 삼성미소금융 | |
Samsung Smile | ||
URL | http://www.samsungmiso.or.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친근하고 따뜻한 디자인 콘셉트과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한 UI적용 | |
키워드 | 따뜻한 금융,사랑&나눔,희망&신뢰,열정&이상 슬로건,친근함,웹표준 | |
제작년월 | 2013.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부동산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미소금융재단 | |
제작사 |
아이러시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이진호
기획 : 이진호 디자인 : 최정안 개발 : 한정국 퍼블리싱 : 정진주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
사용자가 해당 웹사이트에 방문했을 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를 분석, 파악해 주요 콘텐츠로의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정보 구조 및 메뉴 구조, 레이아웃, 내비게이션을 설계했으며, 정보 전달만이 아닌 해당 기업의 비전 및 미션에서 나타내는 키워드를 통해 감성적이면서도 직관적인 메뉴명과 카피 등을 사용함으로써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디자인]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의 전형적인 금융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서민을 위한 따뜻한 금융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색상은 따뜻하고 희망적인 컬러를 주로 사용했으며, 3가지의 메인 비주얼을 통해 사용자에게 감성적으로 다가서기 위해 노력했고, 딱딱한 느낌을 최대한 없애기 위해 실사 이미지를 지양하고 일러스트 풍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UI] 최근 이슈가 된 웹 접근성 컴플라이언스와 크로스 디바이스에 대응하기 위한 작업이 중점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사용자 유입경로에 대한 대응이 가능해졌으며, 플래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역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스크립트 작업을 통해 비주얼적 요소도 가미했다. [개발] 웹접근성 및 크로스 디바이스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플렉스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서블릿으로 신규 개발했으며, 게시판 부분도 기존 텍스트형 게시판에서 비주얼을 강화한 갤러리형 게시판으로 변경했다. 또한, 접속 사용자의 ISP 기준으로 네이버 지도 API를 연동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했으며, SNS 공유 기능을 추가 개발함으로써 콘텐츠 확산도 용이하게 했다. [전체 요약] 타 미소금융재단 웹사이트와의 차별화 서비스와 아이덴티티 확립을 통해 한국형 MICROCREDIT BANK 선도 기업 역할 기대를 전제로 했고, 이를 위해 전체적으로 정보 및 메뉴 구조 설계부터 디자인, UI, 개발 부문 모두가 서비스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클라이언트와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뤄졌다. 클라이언트와 사용자 모두 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거듭났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310111258198922551126.p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