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더케이손해보험 | |
---|---|---|
The-K NON-LIFE INSURANCE | ||
서브타이틀 | 에듀카 | |
educar | ||
URL | http://m.educar.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PC웹의 서비스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한다. | |
키워드 | 더케이손해보험,에듀카,에듀카자동차보험,재가입률,박신혜 | |
제작년월 | 2012.12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더케이손해보험 | |
제작사 |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기획,디자인 파트 PM 서민우, SI파트 PM 티시스 김석균
기획 : 김현주, 천혜현 디자인 : 최은영, 이연주, 박주애 개발 : 방문준, 이선영, 최성환, 박성진, 하창훈, 이창주, 김현수, 김태형 |
|
제작사2 |
(주)티시스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더케이손해보험 모바일 리뉴얼의 목적은 PC 환경과 같은 서비스 제공에 있다. 그동안 보험료 계산 및 가입 서비스 모바일 대응을 한 회사는 많지 않았기에, 타사 대비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그 첫 번째로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도록 했다. 모바일 UI를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설계와 디자인으로 PC 환경의 해상도를 모바일에 맞게 구현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고 편하게 보험료 계산 및 가입을 할 수 있다. 차후 늘어날 서비스를 위한 메뉴 구조도 고려했다. 1차 구현 목표인 자동차보험료와 마이에듀카 서비스 제공 외에 가입 정보 변경 등 서비스 제공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설계와 마케팅으로 회원가입 증대와 보험 재가입률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기획의도 더케이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의 기획의도는 PC 환경의 마케팅과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구현할 수 있게끔 바탕을 마련하고, 향후 메뉴 확장성에 대응하는 데 있다. 이에 따라 디자인도 PC 환경의 레이아웃과 핵심 컬러를 동일하게 사용해 고객에게 더케이손해보험의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사용성과 편리성이 고려된 UI 설계 및 GUI를 적용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타깃 마케팅이 가능하기를 바라는 고객을 위해 모바일 접근 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에 대한 콘텐츠 차별화 및 제공 서비스 접근 루트를 다양화하고, 더케이손해보험 고객 직군별(공공, 전문가, 교육자, 일반)로 차별화한 메인 화면을 제공해 더케이손해보험의 고객 충성도에 기여하고자 한다. 특징 원소스멀티유즈가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디바이스별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 이미지, 소스코드까지 다양한 요소를 PC 환경과 동일하게 사용했다. 또한, 목표 고객을 기존 교직원 중심에서 일반가입자 및 전문직으로 확대했다. 이에 PC 환경의 그리드 형식 레이아웃과 내비게이션으로 접근해 찾아가는 구조가 아닌, 메인에서 고객의 유형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메뉴로의 접근성을 증대했다. 멤버십 서비스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더케이손해보험의 서비스 노출을 위해 타사 서비스 대비 멤버십에 대한 내용을 강조했으며, 각 고객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