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더케이손해보험
The-K NON-LIFE INSURANCE
서브타이틀 에듀카
educar
URL https://www.educar.co.kr/ 사이트보기
소개 선생님을 위한 보험에서 누구나 가입 가능한 보험으로 변신
키워드 더케이손해보험,에듀카,에듀카자동차보험,재가입률,박신혜
제작년월 2012.1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손해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주)더케이손해보험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기획,디자인 파트 PM 서민우, SI파트 PM 티시스 김석균
기획 : 김현주, 천혜현
디자인 : 최은영, 이연주, 박주애
개발 : 방문준, 이선영, 최성환, 박성진, 하창훈, 이창주, 김현수, 김태형
제작사2

(주)티시스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더케이손해보험 리뉴얼의 목적은 크게 네 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외부환경 대응으로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 법률’과 멀티 브라우저 & 멀티 OS 서비스 플랫폼 구축, ‘개인정보보호법’에 대응한 전자금융거래 회원 프로세스 업그레이드. 두 번째는 UI/UX 및 디자인 관점으로 기존의 오래된 디자인과 레이아웃의 변경, 다이렉트보험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UI 및 디자인 구현과 더케이손해보험의 사용자 직군별로 차별화할 수 있는 메인 서비스 노출, 협력 제휴사만의 마케팅 서비스 템플릿 제공. 세 번째는 SI와 사이트 퍼포먼스 측면으로 기존 사이트 대비 여러 솔루션을 적용한 인프라 환경에서 소스 코드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최소 5배 이상의 체감 속도 향상.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유지보수와 운영 측면으로 공통 컴포넌트 재사용 및 표준화를 통한 개발 생산성, 확장성 및 운영 편의성 개선, 맞춤형 유지보수 매뉴얼, 가이드 제공을 통한 유지보수 및 개발 리드타임을 감소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기획의도
더케이손해보험 홈페이지 기획의도는 마케팅 측면과 기능 측면으로 접근했다. 타깃 마케팅이 가능한 구조를 요청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홈페이지 접근 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에 대한 콘텐츠 차별화 및 제공 서비스 접근 루트를 다양화했고, 더케이손해보험만의 고객 직군별(공공, 전문가, 교육자, 일반) 차별화한 메인 화면 제공을 통해 더케이손해보험의 고객 충성도에 기여하고자 했다.

특징
타사 사이트의 경우, 자동차보험 보험료 계산은 플래시와 RIA 사용을 하는 곳이 많았다. 기존 플래시 기반의 보험설계 가입화면을 스크립트로 대체하면서 최대한 플래시 효과를 제공하고, 원소스멀티유즈를 통한 디자인 최적화는 물론 데이터, 이미지, 소스코드까지 다양한 디바이스별 최적화를 진행했다. 로그인 시 고객의 유형에 따라 메인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뉴와 콘텐츠, 타이틀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재가입률을 유지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