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MART APP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C카드 마이데이터 '내자산'
BC CARD Mydata
서브타이틀 자산관리의 시작 페이북 마이데이터
자산관리의 시작 페이북 마이데이터
소개 페이북 앱에 자산관리와 신용관리 그리고 재태크 서비스를 지원
키워드 자산관리,금융서비스,마이데이터,소비내역,재태크,신용관리
제작년월 2021.12
등록구분 스마트앱
OS 안드로이드계열 - 다운로드
iOS계열 - 다운로드
가격 0.00 원
등록분야 금융 부문 > 신용카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자산관리/운용
소속사 BC카드
소속사 제작진
PM이덕영
기획권정환,신가영,오기민
개발이재원,유진세,강민석
제작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임정근 이사
기획이유나,송종우,이주희,장이은,김민송
디자인최혜진 부장,조윤정,김희겸
퍼블리싱윤장성 차장
개발이포넷
앱사이트 설명 결제에서 자산관리까지 금융서비스의 확장

BC카드는 2019년 페이북 컨설팅 이후 자체적으로 페이북앱 서비스의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측면으로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미흡한 디자인 시스템으로 전반적인 통일성이 부족했고, 마이데이터 사업 시행으로 인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도약이 절실하게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BC카드와 매그넘빈트의 협업으로 디자인스시템 개선을 함께 진행하며 BC카드는 페이북앱의 개선을, 매그넘빈트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을 시작하였습니다.
페이북과 마이데이터의 다양한 컨텐츠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결제부터 자산관리까지 자연스런 선순환구조로 이어지는 서비스를 기대하며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내자산

내자산은 페이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내 최대 약 315개 금융기관, 핀테크사와 연동하여 내자산 서비스만으로 본인 은행계좌, 대출잔액, 주식·펀드 투자 등을 한눈에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금융기관 앱에서 마이데이터를 찾아 들어가야 조회되던 정보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형태로 구성하였습니다.

재태크

내 대출한도가 얼마인지, 소액 투자를 해야 할지, 어떤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지 등도 페이북 재테크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페이북 재테크를 통해 대출비교, 간편 소액투자(미국주식, 펀드, KRX금현물), 보험 보장 분석, 페이북 추천카드 등 다양한 재테크 서비스를 제공하여 MZ세대에게는 조금 어려운 제테크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자산리포트나 투자현황에서는 여러 기관에 분산투자한 금융투자 상품의 총 수익률 확인은 물론이고 국내와 미국 주식을 기준으로 한 수익 현황도 매일 확인 가능하며, 계좌 예상잔액 알림, 위험거래 예측, 개인정보 안심보호 등으로 고객이 신경쓰기 어려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대비하여 완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