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영역 |
독창성과 차별성 |
콘텐츠의 룩 앤드 필(Look and feel)이 매력적인 정도 |
호감 및 완성도 |
전반적인 디자인적 성취도가 우수하고 디자인 요소들이 완결하게 구축되어 있는 정도 |
적합성 및 일치성 |
콘텐츠의 룩 앤드 필(Look and feel)이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하는 정도 |
브랜드 영역 |
독창성과 차별성 |
소셜미디어 브랜드 및 콘텐츠가 경쟁 서비스 대비 차별화되어 있고 독창적인 정도 |
성과 및 효율성 |
체험형 콘텐츠 포함 정도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소셜미디어 채널의 연계 정도 |
적합성 및 일치성 |
소셜미디어 계정과 콘텐츠 등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되는 정도 |
콘텐츠 영역 |
독창성과 차별성 |
제공된 콘텐츠들의 구성과 활용이 새롭고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정도 |
신뢰성 및 정확성 |
콘텐츠 내용의 신뢰도가 높고 정확한 콘텐츠로 운영ㆍ관리되는 정도 |
적합성 및 유용성 |
메뉴별 제공된 콘텐츠들이 적절하며,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정도 |
마케팅 영역 |
독창성과 차별성 |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의 기획과 참여 방법 등이 새롭고 독창적이며 참신한 정도 |
성과 및 효율성 |
고객에 대한 마케팅 분석과 전략이 명확하고 목표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정도 |
적합성 및 적절성 |
마케팅 목표에 적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충실하게 기획되고 구현되어 있는 정도 |
서비스영역 |
독창성과 차별성 |
고객 서비스를 위한 소셜미디어의 활용방법과 전략적 요소들이 독창적이며 참신한 정도 |
서비스 품질과 충실성 |
소셜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의적 반응 및 사용자 코멘트에 대한 기업 응대의 진정성 정도 |
적합성과 효율성 |
게시된 코멘트가 소셜미디어 사용자와 공유되고 널리 퍼지는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