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K증권
SK STOCK
서브타이틀 내 주식 상승 기원 맥스양봉
Wishing My Stock Gains Max Stick
URL https://www.youtube.com/watch?v=YqpKOkTeycE&t=219s 사이트보기
소개 SK증권 X 맥스봉 콜라보레이션 [맥스양봉 챌린지] 캠페인
키워드 주식,증권,STOCK,맥스봉,SK,챌린지
제작년월 2022.10
등록구분 디지털영상
후보등록분야 디지털영상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SK증권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메조미디어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디자인공은령,홍정은,박정수PD,김미래
기획장현순,정지영,남승우,임찬
서비스 설명 [목적 및 배경]
주식 시장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바, SK증권은 기존 주식 시장에 고착화된 단발성 금전 이벤트를 넘어 소비자들에게 주식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전략 및 아이디어]
1. SK증권 x 맥스봉 콜라보레이션
펜데믹 이후 대거 유입된 2030 주식 투자자들을 공략하기 위하여 타겟이 선호하는 마케팅 방식인 콜라보레이션을 검토하였고, 주식 차트의 양봉과 맥스봉 핫바 제품의 외형이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주가 상승을 기원하는 콜라보 제품 발매를 기획하였습니다.
2. '맥스양봉' 스토리텔링
연초 증권가에서 주식 상승을 염원하며 빨간 넥타이를 매는 것처럼, 주식 시장이 다시 뜨거워지길 기원하며 붉은색 불닭구이맛 핫바를 선정하고 제품명 '맥스봉'과 주식 차트에서 상승을 나타내는 '양봉'를 결합하여 '맥스양봉'으로 명명했습니다.
3. 2030 타겟의 온/오프라인 채널 공략
타겟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을 콜라보 제품의 주요 유통채널로 하여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디지털 상에서는 약 96.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삼대장과 브랜디드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특히 브랜디드콘텐츠는 단순한 이벤트 홍보가 아닌,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타 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로 맥스양봉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이벤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차별성]
1. QR로 참여하는 100% 당첨 이벤트
1) 맥스양봉 패키지 내 인쇄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즉시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하여 이벤트 응모 후 당첨자 발표까지의 관심 하락을 방지했습니다
3) 경품(주식, 편의점상품권, CJ ONE 포인트)에 차등을 두되 참여자 전원이 당첨되는 방식으로 참여율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2. SNS 공유이벤트 '행운부적' 병행
맥스양봉 이벤트와 함께 주식 시장 상승을 기원하는 '행운 부적'을 제작하였습니다. 트렌디한 네온 디자인의 '행운 부적'은 SNS 공유를 통하여 맥스양봉 제품을 접하지 않은 잠재 소비자에게도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결과 및 성과]
1. 콜라보 제품의 성황리 판매
2022년 10월 21일 제품 출고 후 약 1개월 간 약 9만5천개의 제품이 전국 편의점 및 CJ더마켓을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2. 브랜디드콘텐츠 12만 View 달성중
2022년 11월 11일 게시된 유튜버 삼대장의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 영상은 11월 23일 기준 총조회수 126,800회를 기록 중이며, 광고 콘텐츠임에도 2.2천건의 좋아요 364개의 댓글로 인게이지먼트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3. 행운부적 300건 이상 공유
2022년 11월 23일 기준 314명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행운 부적 이미지를 게시하였으며 #맥스양봉챌린지 해시태그 또한 100건 이상 적용되었습니다
4. 바이럴 확산
약 80여 개의 카페, 커뮤니티를 통해 제품 구매후기가 배포되었으며 합산 조회수 22,000회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