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국민외교센터
(MOFA) Participation Diplomacy
서브타이틀 참여하는 국민! 함께하는 외교!
(MOFA) Participation Diplomacy
URL http://blog.naver.com/pdiplomacy19 사이트보기
소개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소통하는 외교 국민외교센터 블로그입니다.
키워드 외교부,국민외교,외교,국민참여,외교정책,국민소통
제작년월 2023.3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공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외교부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식회사 엑스와이씨비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최대한 대표
기획조원준 부사장
운영손은경 본부장,박혜인 과장,민은혜 매니저,오송애 매니저
서비스 설명 국민외교는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외교정책 결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추진함으로써 국민의 외교역량을 결집하려는 모든 노력을 의미합니다.
민주주의 성숙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발달로 정부 정책에 대한 국민참여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외교 분야에 있어서도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외교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국민의 참여를 증진하는 노력이 필요해졌습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외교부는 정부와 국민 사이의 열린 소통창구로서 국민외교센터를 개소하여 국민과의 소통 강화 및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SNS 등 쌍방향 소통 수단이 확산되면서 시ㆍ공간적 제약을 넘어 다양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국민들이 쉽고 빠르게 외교 관련 소식을 접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외교 전문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국민외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구축 하였습니다.
국민과 더욱 소통하기 위해 국민외교센터는 SNS를 개설하여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배포로 국민 외교 및 국민외교 사업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 강화 및 국민 참여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민과의 소통 강화 및 국민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외교 행사를 소개하고 외교 관련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국민들이 외교에 대한 인식과 외교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주주의의 성숙과 더불어 국민들은 정부의 정책 추진 과정에서 더 많은 투명성과 개방성, 그리고 참여 기회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정부 시책의 일방적 홍보가 아닌, 쌍방향 소통 채널 구축을 통한 국민 참여를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