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증권 공식 블로그
Samsung Securities Official Blog
서브타이틀 삼성증권
Samsung Securities Co.,Ltd.
URL https://blog.naver.com/samsung_fn 사이트보기
소개 어려운 경제·투자용어 및 도움이 되는 청년정책 등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는 MZ 맞춤형 금융 블로그
키워드 삼성증권,HIPPOP,금융정보,POP Secret,POP Info,Hipstory
제작년월 2022.7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삼성증권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식회사 빅픽처팀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주원진 팀장
기획강은석,김민선
디자인안수진 파트장,고운,최민영
서비스 설명 삼성증권 공식 SNS 채널인 네이버 블로그는 주식, 금융, 경제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하여 사람들이 금융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 컨셉 및 기획의도
MZ세대 타겟 대상 경제/재테크 관련 정보 전달을 위한 신규 컨셉 'HIP-POP'
고유한 개성과 감각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최신 유행에 밝고 신선하다는 뜻을 지닌 'HIP'과 삼성증권 MTS 브랜드인 'mPOP'을 활용한 언어 유희적 표현으로, MZ세대에게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투자/증권 콘텐츠를 HIP하게 전달하고 젊고 발랄한 이미지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 콘텐츠 구성
'금융정보를 HIP하게! POP하게!' 전달하겠다는 슬로건에 맞춰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금융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 카테고리 구성했습니다.

① POP Secret
POP Secret은 빠르게 구축된 경제 관념을 바탕으로 투자에 적극적인 Z세대를 위한 투자 방법 및 노하우를 전달하는 콘텐츠입니다. 각종 투자 상품 소개로 자산증식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② POP Info
경제 공부 및 투자의 가장 큰 진입장벽은 각종 생소한 용어와 어려운 설명입니다. 따라서, 삼성증권은 MZ세대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예시와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해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가독성 높은 카드뉴스 형식으로 투자 기본 지식을 HIP하게 설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느끼는 경제 공부에 대한 벽을 허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Hipstory
Hipstory는 투자 정보보다는 소비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가벼운 콘텐츠입니다. 투자 및 경제 정보 외 MZ세대의 관심사를 활용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 발행으로 블로그 유입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④ POP Curation
POP Curation은 지난 한 주 동안 삼성증권 유튜브에서 발행된 유익하고 주목할 만한 영상 5개를 선정 후 재가공하여 전달하는 큐레이션 콘텐츠입니다. 매달 변화하는 HIP한 디자인 템플릿을 기반으로 다양한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⑤ POP ISSUE
POP ISSUE는 상장 기업 소개를 트렌디한 제품 및 서비스 소개와 접목함으로써 실질적인 투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간략한 회사 소개 및 최근 시장 이슈를 엮어서 투자자 외에도 최근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 또한 삼성증권 블로그로 유입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 기대효과 및 성과
공식 블로그 리뉴얼을 통해 블로그 총 누적 방문자 수 14,382,677명 기록하였으며, 대행 이전 대비 조회수 약 30% 및 순방문자수 약 32%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앞으로도 HIP하고 POP한 정보 전달로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블로그 채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