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자동차 사내연애보고서
Hyundai Office Love Report
서브타이틀 현대자동차
Hyundai
URL http://www.instagram.com/p/Ce2T_uZpYzl/?utm_source=ig_web_copy_link 사이트보기
소개 온드미디어 채널 활용하여 MZ세대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형태의 캠페인 기획 운영
키워드 인스타툰,인터렉티브웹툰,MZ소통,브랜드채널운영,박태준
제작년월 2022.6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social_empty > social_empty
소속사 현대자동차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위더스애드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남기상
AE김한서,김종승
서비스 설명 유저들의 댓글로 직접 만들어 나가는 현대자동차 반응형 웹툰 캠페인 진행을 통해 채널 팔로워 3만 7천명 증가, 이전 콘텐츠 대비 평균 인터렉션 3배 증가, 평균 콘텐츠 도달 8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활동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가 유행중인 시점에, 저관여자 타겟들과의 접점을 구축하고 소셜미디어 채널 내에서 현대자동차를 자연스럽게 알리는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MZ세대에게 유명한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박태준 작가와의 콜라보 콘텐츠 연재를 통해 유저의 자발적인 유입과 댓글을 통한 유기적인 소통 환경을 만들었으며, 타겟층이 부담 없이 즐기며 쉽게 몰입할 수 있는 사내 로맨스 장르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USP를 소구하는 인스타툰을 만들었습니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라이트 한 소재의 연애기반 웹툰으로 매 화 마지막에 3가지 선택지를 제시한 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택지로 다음 화를 연결시켜 회차를 거듭할 때 마다 소비자의 참여도를 높이며 독자들이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운영하였습니다.

생산된 콘텐츠는 브랜드에 관심이 없는 타겟층에도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광고 소재로 활용하였고, 기존의 팔로워는 물론 신규 타겟 모객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실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웹툰을 즐겨 보고 있던 타겟인 MZ세대들이 현대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많이 보였고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이 진행되며 모두가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