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NH투자증권 유튜브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
NH Investment & Securities Youtube
서브타이틀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
‘Login to the Investment’ by NH Investment & Secur
URL https://www.youtube.com/@nhinvest_login 사이트보기
소개 2030이 가진 가능성을 키우고 그들의 라이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NH투자증권 유튜브
키워드 NH투자증권,재테크,갓생,ESG,투자,재능
제작년월 2015.6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증권/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NH투자증권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대학내일 정보보기


스틱인터렉티브 정보보기


데이드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총괄박종남
AE지혜진
에디터조수빈
PD정규홍,김채린,김은서,최기순
디자인김다은
대행사2

스틱인터렉티브 정보보기

대행사2 제작진
총괄권윤섭
PD이성진,홍승준
대행사3

데이드 정보보기

대행사3 제작진
PM안중범
기획권미성
퍼포먼스강승원
서비스 설명 1.목적
-‘가능성을 키우는 업생(UP+生)’ 슬로건 아래, 2030이 가진 가능성을 키워주고 나아가 그들의 라이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
-2030이 어렵게 느끼는 투자, 재테크 등 금융정보를 쉽게 풀어내 유용한 정보 전달 및 2030과의 거리감을 좁힐 수 있는 콘텐츠 제공

2.주요 콘텐츠
①좋은일잘러
-방송인 정혁 출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메시지 전달 체험형 예능 콘텐츠
-동물권, 환경문제 등 여러 사회이슈들을 소개하고 시청자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일들을 안내
-총 조회수 285만회, 노출수 1,062만회, 인터랙션 1.2만개 달성 및 특히 1편은 100만 조회수 기록
-시청자도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댓글 1개 당 3천원을 NH투자증권이 소아암재단에 기부하는 이벤트 진행. 총 2천개 이상 댓글 확보하는 유의미한 결과 달성

*대표영상
유기견 bit.ly/3Udl1JX
비건 bit.ly/3vLIY1F

②떡상메이트
-특정 분야에 재능 있는 2030 전문가, 인플루언서가 만나 재능 공유하며 일명 ‘떡상(짧은 시간에 인기를 얻음)’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토크형 콘텐츠. 2030 출연자가 가진 재능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떡상’에 기여
-총 조회수 175만회, 노출수 814만회, 인터랙션 7만개
-각자 능력으로 유용한 자산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능성을 키우는 NH투자증권’ 브랜드 이미지 형성

*대표영상
작곡가X댄서 bit.ly/3vSzmlJ
재테크유튜버X웹툰작가 bit.ly/3PVHYij

③알짜머니
-어려운 투자, 재테크 관련 알짜 정보를 일상 소재에 비유해 쉽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
-주목도 높은 B급 일러스트 및 내레이션 활용 숏폼 맞춤 톤앤매너로 높은 반응 기록
-총 조회수 438만회, 노출수 1.5억회, 인터랙션 10만개
-꼭 필요한 금융 정보 제공으로 시청자들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대표영상
한계효용 bit.ly/44dTz25
주식투자 bit.ly/3Whe8bY

④머니로드 입피셜
-구독자 300만 유튜버 피식대학 이용주가 ‘결혼식 축의금 비용, 부모님 용돈 금액’ 등 평소 친구들과의 대화 혹은 SNS 이슈 소재를 주제로, 직접 길거리에 있는 2030 시민들을 솔직하게 인터뷰하며 2030의 생각을 공유하는 콘텐츠
-총 조회수 70만회, 노출수 818만회, 인터랙션 8천개
-소비, 경제 정보를 가볍게 다룸으로써 브랜드 친밀도 향상

*대표영상
결혼 축의금 bit.ly/3y0TzpY
부자 기준 bit.ly/3w829Tw

3.성과
-2024년, 구독자 수 110만 명 달성 및 2015년 6월 유튜브 오픈 후 누적 6500만의 높은 조회수를 확보했으며 최근 1년 동안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퀄리티 향상 및 적극적인 메시지 확산 성공
-정량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실천해 보겠다’, ‘잘 모르는 정보를 알려주어 유용하다’ 등 유튜브 운영 목표에 부합하는 시청자 반응을 발견하며 “업생(UP+生) 채널”로서 자리매김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