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코오롱그룹 | |
---|---|---|
KOLON GROUP | ||
서브타이틀 | 🎮 회사라는 STAGE에서 콩친들의 관심 부스터를 먹고 무럭무럭 자라나는 콩튜브 | |
KOLONTUBE | ||
URL | https://www.youtube.com/@KOLONYOUTUBE 사이트보기 | |
소개 | 코오롱 유튜브 채널을 소비자와 소통 창구로서의 SNS 기능을 강화 및 기업의 가치 각인 | |
키워드 | 코오롱그룹,직장인,공감,유머,일상,회사생활 | |
제작년월 | 2023.1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코오롱그룹 | |
소속사 제작진 | 미공개 | |
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목표]
코오롱그룹의 다양한 정보, 서비스, 기술 등의 가치를 다양한 포맷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큐레이터의 역할을 수행 및 소비자와 소통 창구로서의 SNS 기능을 강화하고 주 타겟층들에 대한 이해와 공감, 참여도를 높이는 채널로서 도약 [콩닥이 캐릭터 설정 의도] 콩닥이라는 주체를 활용해 코오롱그룹 사업과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면서 주 시청 타겟층의 관심 및 흥미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높은 인터랙션을 이끌어 내기 위함. [기획 방향] - 밈, 유행하는 편집 방식 등을 활용해 소비자 공감대 자극 콘텐츠 제작 및 커뮤니케이션 - 숏폼을 선호하는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운영 - 정보와 재미의 밸런스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사용자 니즈에 대응 - 롱폼 콘텐츠의 숏폼화를 통해 소비자 흥미자극 및 본편으로 유입 유도 - 간접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가치와 정보 전달 - 임직원 활용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공감대 자극 및 신뢰성 확보 [콘텐츠] 1. 콩잡러(콩닥이가 체험해 드려요) - 하나만 잘해선 살아갈 수 없는 이 시대의 현대인들의 모습을 콩잡러가 된 콩닥이를 통해 알아 보는 콘텐츠! 기업 서비스 및 직업 체험을 통해 내 삶의 행복을 최대치로 찾아가는 콩닥이를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마음에 공감하고, 시청자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콩잡러! 2. 콩박싱(코오롱의 가장 000한 박스) - 코오롱그룹의 흔히 경험해 보기 쉽지 않은 소재나 제품들, 혹은 사업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대리 구매, 대리 체험의 형식을 차용하여 시청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언박싱 컨셉의 콘텐츠. 이벤트와 연계해 다음 소재를 추천받고 추첨을 통해 실제로 소비자가 궁금했던 소재를 언박싱, 리뷰하는 콘텐츠 발행하여 소비자 참여도와 인지도 확보 3. 임직원 및 콩닥이 활용 기획 숏폼 - 인기있는 릴스, 밈, 편집 형식을 활용해 기업 서비스, 제품 등에 대한 설명을 1분 이내로 역동적이고 임팩트 있게 소구하는 영상, 각 주제에 맞는 기획과 숏폼에 최적화된 연출, 음악 활용으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콘텐츠 운영 - 임직원을 활용해 매달 시즈널 이슈에 맞는, 트렌드에 맞는 상황을 재미있고 짧게 표현하여 소비자가 공감할 만한 텍스트와 함께 전달 5. 브랜디드 영상 - 우정선행상, 마라톤 영상 등의 영상을 통해 코오롱그룹의 가치관, 신념,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정보성 영상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