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NK부산은행
BNK Busan Bank
서브타이틀 부산은행
Busan Bank
URL https://www.instagram.com/bnk_busanbank/ 사이트보기
소개 부산 사람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하는 BNK부산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
키워드 은행,금융업,지방은행,지역상생,소통,부산에선 부산은행
제작년월 2021.4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부산은행
소속사 제작진 미공개
대행사

(주)부산은행 정보보기

서비스 설명 [운영 목적]
‘부산은행의 주 고객인 지역민과 정서적 친밀감을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운영방향 및 컨셉]
‘부산’을 소재로 타 금융 브랜드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산 토박이 은행 직원이 알려주는 실전 ‘부산사투리퀴즈’, 부산을 소재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길거리 인터뷰 ‘부산력인터뷰’ 를 통해 SNS 주 이용세대인 Z세대의 관심을 유발하고, 댓글 참여를 유도하여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될 수 있게 운영 중입니다.

[주요 콘텐츠]

-부산사투리퀴즈
‘부산사투리퀴즈’는 부산은행 직원들이 알려주는 실전 부산 사투리 퀴즈 콘텐츠 입니다. 트렌드에 맞춰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고, 부산 토박이인 담당자가 실제로 녹음하여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사투리를 표현했습니다. 더불어 퀴즈 형식을 활용한 댓글 이벤트를 통해 SNS 유저의 참여 유도하였습니다.
*콘텐츠 재생 평균 8.8만회 / 반응 평균 1.7천건
*‘내나’편 : 순 조회수 85만회, 반응 1.1만건 이상
*대표영상 ‘내나’ 편 : https://www.instagram.com/p/DHSFgy2y3MR/

-부산력인터뷰
‘부산력인터뷰’는 부산 관련 주제에 대한 길거리 인터뷰 쇼츠(릴스) 입니다. 부산사람 vs 타지사람 대결구도의 컨셉으로 상반되는 답변에서의 재미있는 반응과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부산국밥 부심? 부산에 산다면 어디 살고 싶어?’ 등 부산에 대한 인터뷰 주제를 기획하여, 부산을 배경으로, 부산 시민과 부산 여행객들을 실제 섭외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촬영합니다.
매 콘텐츠 마다 시민들에게 ‘부산은행’ 관련 질문과 대답을 인터뷰하며 은행 상품 및 서비스를 PPL 형식으로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노출하여 본연의 은행 홍보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재생 평균 25만회 / 반응 평균 4천건
*‘때밀이기계 알아?’편 : 순 조회수 179만회, 반응 3.6만건 이상
*대표영상
때밀이기계 알아?편 : https://www.instagram.com/p/DGhNwZ6ylto/
자이언츠 예상순위?편 (승리기원예적금 PPL) : https://www.instagram.com/p/DH7TU2nSBGR/

[운영성과]
-구독자수 2025년 4월 말 16,813명으로, 전년대비 22% 증가 (2024년 4월말 13,788명) 및 초기대비 1,633% 증가 (2021년 4월말 970명)
-전문 소셜 대행사와 많은 광고비를 활용하는 타 브랜드 채널과 달리, 부산은행 사회공헌홍보부 내 SNS파티에서자체 기획 및 채널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트렌드에 맞춰 릴스(숏폼)를 중심으로 제작해, 콘텐츠 자체의 힘으로 진성 유저들의 반응을 얻으며 진정성 있는 팬덤을 확보해 가고 있습니다.
부산사람, 부산에 대해 관심 있는 다른 지역 사람까지도 ‘부산에선 부산은행’이 각인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들며, 시민들의 콘텐츠 출연 뿐만 아니라 댓글 및 설문 등을 활용해 진정으로 진정으로 ‘소통’ 할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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