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NK부산은행
BNK Busan Bank
서브타이틀 부산은행
Busan Bank
URL https://www.youtube.com/@Busanbankbnk 사이트보기
소개 ‘부산에선 부산은행’, 부산이라는 아이덴티티를 담은 BNK부산은행 공식 유튜브
키워드 은행,금융업,지방은행,지역상생,소통,부산에선 부산은행
제작년월 2021.4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부산은행
소속사 제작진
기획박혜은 차장,문지영 대리,최재경 대리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운영 목적]
‘BNK부산은행의 주 고객인 지역민과 정서적 친밀감을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운영방향 및 컨셉]
‘부산에선 부산은행’ 을 컨셉으로 지역과 밀착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습니다. ‘부산’, ‘부산’사람, ‘부산’은행 직원을 소재로 부산이라는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콘텐츠로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부산’을 소재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자연스럽게 부산은행 로고를 간접 노출하거나 ‘부산에선 부산은행’ 슬로건을 범퍼로 노출하며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1) 사직오락실 : 롯데자이언츠 콜라보 콘텐츠
은행이 후원하는 지역 스포츠구단 ‘롯데자이언츠’ 선수들이 출연해 다양한 게임으로 대결하는 예능 콘텐츠입니다. 부산을 연고로 하는 공통점과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며 예적금 상품을 간접홍보합니다. 부산의 강력한 야구 팬덤으로 인한 호응도가 높으며, 편당 조회수 평균 4.9만회, 댓글 평균 355개로 긍정적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e3k6aMzcHhw?si=SzCQ7MkrZ0V9j1Sq

(2) 직원 가족 출연 가정의 달 캠페인
가정의 달에 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그림대회를 개최하여 ‘엄마 아빠’를 주제로 그린 그림을 공모 받아, ‘아이들의 인터뷰’ 및 ‘부모님 직장 깜짝 방문 이벤트’를 진행하여 가족에 대한 사랑을 전하는 감동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신문 광고 및 유튜브 광고 소재로 확장되어 출산 장려 적금 상품 홍보에 활용되었고, 진정성 있는 기업 메시지전달과 상품 세일즈 지원 두 가지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wA4UT-zx1c?si=Cm_8gazAJdyh2a7c

(3) 은행 숏다큐 : 직원들의 비하인드 다큐 시리즈
직원들의 하루를 고화질 다큐 형식 촬영해 진정성과 영상미를 더한 콘텐츠입니다. 고객에게 보여지지 않는 이면의 은행 모습들과 일의 의미에 대한 직원들의 인터뷰를 덧붙여 바쁜 일과 속에서도 진심을 다해 일하는 직원들을 재조명했습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rNeQbCApnio?si=U2iLZlHSP0Qb8qH5

(4) 낭만을 찾아서 : 신입직원들의 낭만 체험 예능
신입직원들이 부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진짜 낭만을 체험하는 예능 콘텐츠입니다. 콘텐츠 중간범퍼로 출연자들이 ‘낭만 하면 부산, 부산에선 부산은행’ 을 강조해 웃음을 주면서도 슬로건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상 링크 : https://youtu.be/4FuFM4IDVJ0?si=I5vzD4PuI1bNWzH1

[운영 성과]
-구독자 수 전년 대비 86% 및 초기 대비 935% 증가 (2021년 4월말 구독자 346명  2025년 4월말 20,203명)
-순 시청시간 536% 증가
-광고로 인한 조회 비율 20%내외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콘텐츠의 매력도로 시청시간을 증대
-사회공헌홍보부 내 SNS파트에서 자체 기획 및 채널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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