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DB손해보험
DB Insurance
서브타이틀 프로미 약속스타그램
Promy Promi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dbins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DB손해보험 캐릭터 '프로미'가 전하는 '약속' 스토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DB손해보험,프로미,함께약속,약속스타그램,안전약속,약속대로이루어지길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DB손해보험
소속사 제작진
PM이승준 본부장
기획김현웅 팀장
대행사

(주)비욘드마케팅그룹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채널은 소비자와의 ‘약속’을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온 DB손해보험의 대표 디지털 소통 창구 중 하나 입니다.

DB손해보험은 ‘약속’을 브랜드의 핵심 가치로 삼고, 이를 상징하는 공식 캐릭터 ‘프로미’를 통해 금융업계라는 다소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프로미는 약간의 허당끼가 있지만 언제나 약속만큼은 진심인 캐릭터로, 소비자들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채널은 단순한 홍보나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와 진심 어린 약속을 이야기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행동을 유도하는 콘텐츠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즌별 안전 캠페인, 실생활 꿀팁 콘텐츠, 감성적인 약속 메시지 등 다양한 포맷을 통해 일상에 밀접하게 다가가는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합니다.

그 결과,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채널은 현재 64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손해보험 업계 1위 브랜드 인스타그램 채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월 평균 8천 건 이상의 ‘좋아요’, 1만 2천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등 소비자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디지털 시대의 신뢰 기반 브랜딩 사례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은 소비자와의 ‘약속’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에 두고, 더욱 따뜻하고 의미 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함께 키워나가는 인스타그램 채널로서,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일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고자 합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