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화학연구원 | |
---|---|---|
Korea Research Institute of Chemical Technology | ||
서브타이틀 | 화학연 | |
KRICT | ||
URL | https://www.instagram.com/chemielove/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화학 연구의 발전을 알리는 한국화학연구원의 공식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한국화학연구원,케미프렌즈,인스타툰,이벤트,밈콘텐츠,카드뉴스 | |
제작년월 | 2020.2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화학연구원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한국화학연구원 KRICT 인스타그램
1. 개요 한국화학연구원은 국가 화학기술을 선도하고 과학기술 기반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정부출연연구기관입니다. 연구성과와 과학 정보를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마스코트 ‘케미’와 케미프렌즈 ‘엘리’, ‘아톰’, ‘이온’, ‘몰’, ‘케봇’을 활용하여 친근하고 유쾌한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하는 과학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2. 운영·구성 일상 속 화학 이야기부터 세계 최초 연구성과까지, 다채로운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하여 국민에게 다가가기 쉬운 과학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밈(Meme), 인스타툰, 숏폼 영상 등 디지털 트렌드를 접목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한 컷 밈 콘텐츠 (오케오케 시리즈) 화학연의 캐릭터와 최신 유행 밈을 접목해 최신 연구성과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스낵형 콘텐츠 - 인스타툰 케미프렌즈 캐릭터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연구성과와 과학 정보를 일상 공감툰으로 가볍게 소개 - 릴스(숏폼) 유튜브 채널과 연계헤 흥미로운 실험, 연구소 풍경, 챌린지형 콘텐츠 등 다양한 포맷으로 운영 - 뉴스레터 연구원 인터뷰, 현장 스케치 등 화학연 관련 소식을 시각화하여 핵심 메시지를 짧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카드뉴스형 콘텐츠 - 스토리 대표 캐릭터 ‘케미’를 활용한 일상 콘텐츠 및 최신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스케치 등을 당일에 스토리 콘텐츠로 가공하여 홍보 3. 인스타그램 성과 (2025년 5월 기준) - 현재 팔로워 수: 7,095명 - 도달 수: (24.02) 1,392 / (24.03) 2,100 / (24.04) 3,910 - 콘텐츠 상호작용 수: (24.02) 265 / (24.03) 816 / (24.04) 1,500 4. 향후 계획 화학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연구기관의 콘텐츠도 즐겁고 유쾌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마스코트 캐릭터들과 밈 중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대국민 참여형 콘텐츠(챌린지, 퀴즈, 리그램 이벤트 등)를 확대하여 공감과 호감의 폭을 넓히는 홍보 채널로 발전하겠습니다. 소셜아이어워드의 평가를 바탕으로 국민과 더 가까운, 더욱 창의적인 과학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도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