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 | |
---|---|---|
Welcome bank Blog | ||
서브타이틀 | 웰컴 | |
Welcome | ||
URL | https://blog.naver.com/welcomebank1 사이트보기 | |
소개 | NO.1 디지털 뱅킹 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 | |
키워드 | 금융,경제,저축,은행,스포츠,웰컴저축은행 | |
제작년월 | 2016.5 | |
등록구분 | 블로그 | |
후보등록분야 | 블로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웰컴저축은행 | |
소속사 제작진 | 미공개 | |
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NO.1 디지털뱅크 웰컴저축은행의 공식 블로그는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 정보를 고객의 눈높이에서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며, 시의적절한 경제 인사이트 및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금융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브랜드 채널 운영을 목표로 합니다.
[블로그 소개] 1. 신뢰를 기반으로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 생태계 ▶ 24년도 하반기에는 ‘경제사 핫스토리’, ‘웰컴 머니 트립’, '웰 스트리트', ‘웰컴 머니 북', '웰탐정 사건 파일'과 같은 신규 정규 코너를 성공적으로 론칭했습니다. 이들 시리즈는 경제 및 금융 지식을 각각 역사, 여행, 인물 취재, 테마별 양서 큐레이션, 범죄 추리라는 흥미로운 컨셉과 결합하여 독자들의 몰입도와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2. 전문가 협업 확대 ▶ ‘이지영의 재테크 TALK’, ‘슈앤슈의 웰테크 웰라이프’ 등 외부 금융 및 재테크 전문 필진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했습니다. 이를 통해 콘텐츠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였으며, 다양한 전문가의 시각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고 깊이 있는 금융 솔루션 및 연계 이벤트까지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금융을 넘어선 연결 ▶ 당행의 '보이스피싱 예방 리얼 스토리' 등의 에피소드를 포함한 웰컴 이야기 콘텐츠 제작은 금융 범죄 예방이라는 중요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동시에,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우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며,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웰탐정 사건 파일' 콘텐츠를 통해서는 다양한 금융 범죄의 사례와 대응법을 웹툰의 포맷으로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당행의 스포츠 활동 내용 소개 및 당구 아카데미를 제공하여 금융이라는 주제를 벗어나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들은 웰컴저축은행을 단순한 금융기관이 아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동체의 일원이자 고객의 다양한 관심사를 이해하는 긍정적 브랜드 자산으로 구축하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4. 전략적 멀티플랫폼 콘텐츠 확산 ▶ 콘텐츠의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략적인 멀티플랫폼 확산에 힘썼습니다. 주요 정규 시리즈 콘텐츠들을 숏폼으로 제작하여, 메타 채널 업로드 외에도 네이버의 숏폼 플랫폼인 Clip을 활용하여 숏폼 콘텐츠 전략을 더욱 강화하고 확장했습니다. 이러한 확장된 멀티플랫폼 전략은 이웃 수의 지속적인 증가세와 전년 대비 인터랙션 지표 상승 및 네이버 메인 노출 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핵심 동력으로 작용했습니다. [효과 분석] 2025년 05월 15일 기준 이웃수 17,182명 달성 (전년 동월 대비 47% 상승), [향후 계획] 웰컴저축은행 공식 블로그는 끊임없는 콘텐츠 개발, 플랫폼 확장, 그리고 독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 No.1 디지털 금융 소통 채널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입니다.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금융 블로그가 되기 위한 저희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