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대명아임레디
Daemyung imready
서브타이틀 대명아임레디
Daemyung imready
URL https://www.instagram.com/daemyungimready/ 사이트보기
소개 대명아임레디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대명아임레디,토탈라이프케어,Life All Ready,레디챗,레디메시지,월간 D대리
제작년월 2018.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브랜드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대명스테이션
소속사 제작진 미공개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명아임레디의 다양한 서비스와, 메시지를 전달해 온 대명아임레디 인스타그램 채널이 2025년 한층 더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찾아왔습니다.

2024년도 대명아임레디 인스타그램 채널은 ‘레디뉴스’, ‘D대리의 하루’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였고, ‘시즈널 이슈’,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삶 가까이에 위치한 서비스라는 인식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레디메시지’ 콘텐츠를 통해 서비스 이용 후기를 감성적인 메시지로 재구성하여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고하였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2025년에는 새로운 콘텐츠와, 기존 콘텐츠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 전달 기능과 서비스 혜택 홍보 기능을 강화하고자 하였습니다. 각 콘텐츠의 기획 의도와, 특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레디 메시지 (READY Message)’
기존 콘텐츠는 상조 서비스 이용 후기를 재구성한 사연을 설명란에 소개하고, 사연에 쓰인 감동적인 메시지와 이미지로 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내용 전체가 이미지로 노출되지 않아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었고, 보다 호소력 있는 콘텐츠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최근 주목도와 인게이지먼트가 높은 인스타그램 채널의 ‘사연 릴스’ 형식을 차용하게 되었습니다. 전체 사연을 감각적인 이미지와, 음악, AI 보이스, 자막 등을 사용해 편집한 ‘릴스’ 형태의 콘텐츠로 리뉴얼하였으며, 높은 조회수로 사연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레디 챗 (READY CHAT)’
정보 전달 위주의 기존 채널 콘텐츠는 잠재 고객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장례식장에 갈 때 립스틱 색깔’, ‘상주님을 위한 적절한 위로의 인사말’ 등 누구나 생각해 본 장례식장 관련 고민을 활용하여 장례 문화에 대한 인식의 허들을 낮추고,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지하는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장례식장 고민을 ‘D대리’ 캐릭터를 활용한 챗봇이 해결해주는 내용으로 구성, 기존 정보 전달 콘텐츠보다 더 많은 인게이지먼트를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필요성을 제고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3) ‘월간 D대리 (Monthly D Manager)’
브랜드 이슈를 전달하던 ‘D대리의 하루’ 콘텐츠는 평범한 회사원의 모습을 한 캐릭터가 평소 경험하는 일상 속 감정을 이슈와 연결해 브랜드 고관여 고객에게 필요성을 인지시키는 정보 전달 콘텐츠입니다. 이는 한 가지 소식을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구성의 콘텐츠로 다양한 소식을 고객이 인지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이에 빠르고 손쉽게 한 달의 주요 소식들을 파악하여 브랜드를 여러 방면에서 이용할 선택지를 제공,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한 달 동안 있었던 모든 브랜드 이슈를 알기 쉽게 정리한 월간 잡지 형태의 콘텐츠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161110278492742289.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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