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주남희 (酒남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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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 Nam-hee (酒 Nam-hee) | ||||||||||
서브타이틀 | 남이 아닌 남희 이야기 | |||||||||
It's Namhee's story, not others | ||||||||||
URL | https://www.instagram.com/ju._.toon/ 사이트보기 | |||||||||
소개 | 남이 아닌 남희 이야기, 독립 주남희 | |||||||||
키워드 | 주남희,남희,롯데주류,캐릭터,인스타툰,밈 | |||||||||
제작년월 | 2024.9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브랜드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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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롯데칠성음료 ㈜ 주류비지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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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식회사 빅픽처팀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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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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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처음처럼, 크러시, 청하 등 다양한 주류 브랜드를 보유한 롯데주류.
브랜드 채널이 없는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한 롯데주류 통합 홍보 채널! 캐릭터 인프라를 활용해 롯데주류의 다양한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브랜드 통합 플랫폼입니다. ‘주패밀리’ 캐릭터 중 남희를 채널의 대표 소통 주체로 선정하여, 팔로워와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일관된 캐릭터 중심 채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캐릭터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주류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캐릭터 시장에서 가장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간결한 그림체를 분석·적용하여 캐릭터에 대한 피로도를 낮추고, 신규 유입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 및 캐릭터에 대한 집중도를 강화했으며, 선택한 그림체에 맞춘 주류 제품 드로잉을 활용해 콘텐츠의 이질감을 최소화했습니다. ▶ 밈 콘텐츠 - 트렌드에 민감한 MZ 타겟을 겨냥하여, 현재 유행 중인 밈을 활용한 콘텐츠입니다. 밈을 남희 캐릭터의 톤앤매너로 재해석하여 브랜드 친근도와 참여도를 높이며, 자연스럽게 롯데주류 제품을 녹여내어 간접적 제품 노출 효과를 유도했습니다. ▶ K-직장인 콘텐츠 - 한국 직장인의 일상과 고충을 재치 있게 풀어낸 공감형 콘텐츠로, 직장인 타겟에게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남희'의 페르소나를 강화함으로써 채널의 정체성과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 남희 혼술 먹방 - 혼술 트렌드에 맞춰 남희가 안주와 함께 술을 즐기는 콘텐츠로, ‘안주+롯데주류’의 다양한 페어링 조합을 자연스럽게 제안합니다. 주류 제품의 음용 상황과 활용도를 보여주며,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음용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 주류 레시피 콘텐츠 - 기존 주류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믹스 및 레시피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제품 활용의 확장성을 제안하고,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음용 경험을 전달합니다. ▶ 남희 AI 실험실 - 제품의 주요 소구 포인트(맛, 분위기, 컨셉 등)를 기반으로 한 AI 기반 배경화면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배경화면을 자발적으로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롯데주류 제품을 노출하며 브랜드 친숙도를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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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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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161241091808992910.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