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전라남도
Jeollanam-do
서브타이틀 가!봤남
Experience Jeollanam-do Firsthand
URL https://blog.naver.com/greenjeonnam 사이트보기
소개 가고 싶은 전남! 지역과 사람을 잇는 전라남도 공식 블로그
키워드 도민참여,정책소통,지역관광,체험형콘텐츠,전남홍보,글로벌콘텐츠
제작년월 2017.7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광역자치단체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전라남도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한국온라인창업컨설팅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심훈
서비스 설명 가보고 싶은 전라남도, 사람과 현장이 담긴 이야기로 전합니다.

전라남도 공식 블로그는 전남의 다양한 소식, 사람들, 그리고 지역 곳곳의 이야기를 누구나 쉽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25년 슬로건 ‘가!봤남’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 직접 가고, 보고, 만나고, 듣고, 기록한 이야기를 통해 누구나 ‘가고 싶은 전라남도’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블로그의 방향성과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 지역과 사람을 직접 만납니다
매년 약 100명의 도민 및 전국 단위 서포터즈가 전남 22개 시군을 발로 누비며,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직접 취재하고 기록합니다. 지역민의 목소리와 현장의 분위기를 담아낸 콘텐츠는 블로그에 살아 있는 전남의 일상과 진짜 매력을 더합니다.

☑️ 콘텐츠는 다양하게, 전달은 공감으로
썸네일, 카드뉴스, 인터뷰, 사진,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활용해 전남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형식이 달라도 핵심은 하나, 보는 사람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는 것. 딱딱한 정책도 친근하게, 익숙한 풍경도 새로운 이야기로 풀어내며 전남을 더 알고 싶게 만듭니다.

☑️ 글로벌 전남으로 확장되는 이야기
전라남도 블로그는 국내 독자뿐 아니라 외국인도 전남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콘텐츠 운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남의 대표 관광지와 지역 먹거리 콘텐츠는 전문 번역가에 의해 영어로 제작·게시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외국인 독자도 ‘가보고 싶은 전라남도’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하나로 연결되는 전라남도의 이야기
전라남도 블로그는 공식 유튜브 ‘봐!봤남’, 인스타그램 ‘와!봤남’ 등 SNS 채널들과 함께 운영되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발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160252191679796239.Zip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