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전라남도
Jeollanam-do
서브타이틀 가!봤남
Experience Jeollanam-do Firsthand
URL https://blog.naver.com/greenjeonnam 사이트보기
소개 가고 싶은 전남! 지역과 사람을 잇는 전라남도 공식 블로그
키워드 도민참여,정책소통,지역관광,체험형콘텐츠,전남홍보,글로벌콘텐츠
제작년월 2017.7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광역자치단체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전라남도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가보고 싶은 전라남도, 사람과 현장이 담긴 이야기로 전합니다.

전라남도 공식 블로그는 전남의 다양한 소식, 사람들, 그리고 지역 곳곳의 이야기를 누구나 쉽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25년 슬로건 ‘가!봤남’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 직접 가고, 보고, 만나고, 듣고, 기록한 이야기를 통해 누구나 ‘가고 싶은 전라남도’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블로그의 방향성과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 지역과 사람을 직접 만납니다
매년 약 100명의 도민 및 전국 단위 서포터즈가 전남 22개 시군을 발로 누비며,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직접 취재하고 기록합니다. 지역민의 목소리와 현장의 분위기를 담아낸 콘텐츠는 블로그에 살아 있는 전남의 일상과 진짜 매력을 더합니다.

☑️ 콘텐츠는 다양하게, 전달은 공감으로
썸네일, 카드뉴스, 인터뷰, 사진,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활용해 전남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형식이 달라도 핵심은 하나, 보는 사람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는 것. 딱딱한 정책도 친근하게, 익숙한 풍경도 새로운 이야기로 풀어내며 전남을 더 알고 싶게 만듭니다.

☑️ 글로벌 전남으로 확장되는 이야기
전라남도 블로그는 국내 독자뿐 아니라 외국인도 전남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콘텐츠 운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남의 대표 관광지와 지역 먹거리 콘텐츠는 전문 번역가에 의해 영어로 제작·게시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외국인 독자도 ‘가보고 싶은 전라남도’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하나로 연결되는 전라남도의 이야기
전라남도 블로그는 공식 유튜브 ‘봐!봤남’, 인스타그램 ‘와!봤남’ 등 SNS 채널들과 함께 운영되며,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발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160252191679796239.Zip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