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농림축산식품부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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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stry of Agriculture, Food and Rural Affairs | ||
서브타이틀 | 농러와(농업·농촌에 놀러와) 인스타그램 | |
MAFRA | ||
URL | https://www.instagram.com/nong_ru_wahhhhh/ 사이트보기 | |
소개 | 트렌디한 감성과 수요자 중심의 홍보 방식을 활용, MZ세대 맞춤형 채널로 운영하는 ‘농러와’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농업·농촌,정책홍보,캐릭터,트렌드밈,웹툰,릴스 | |
제작년월 | 2019.6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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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농림축산식품부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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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주)디앤씨컴퍼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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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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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채널 목표】
- 농식품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업·농촌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효과적인 채널 브랜딩과 콘텐츠 제작이 필요했습니다. * 농식품 정책관심도(점) : (`22) 75.0 → (`23) 67.1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기획 방향】 - 기존에는 정책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공급자 중심의 홍보 방식이 주를 이뤘으나, 이러한 일방적 정책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국민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소재와 연출을 중심으로 수용자 중심의 홍보 방식으로 전환했습니다. - 유행하는 밈과 같은 트렌디한 콘텐츠 요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MZ세대, 특히 Z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맞춤형 전략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 ➊ 유행하는 밈을 활용한 트렌디한 콘텐츠 제작 - 고양이 밈, 인기 콘텐츠, 유행어 등 트렌디한 콘텐츠 요소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이를 정책 메시지와 자연스럽게 연결함으로써 국민들이 거부감 없이 정책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국민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로우 콘텐츠(Low Contents)’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우 콘텐츠의 가볍게 편집된 영상 형식과 일상적인 대화체의 자막은 콘텐츠의 내용을 ‘정보’가 아닌 ‘이야기’로 받아들이게 만들어 친밀감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➋ 임플로이언서 활용을 통한 국민과의 거리감 해소 -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관장, 대변인(국장), 내부 직원 등을 임플로이언서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정책에 대한 신뢰성과 공감대를 높이고 국민들에게 기관에 대한 호감도도 함께 제고하고 있습니다. - 물가처럼 민감한 주제에 대해서는 정확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기관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➌ 기관 캐릭터 ‘새농이’를 활용하여 친근감 제고 -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은 건강한 먹거리, 반려동물, 농촌관광 등 국민의 일상과 맞닿은 정책이 많은 만큼, 기관 캐릭터 ‘새농이’를 활용하여 친근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➍ 적극적인 교류를 통한 채널 간 유대감 형성 - 타 채널(기관·민간 계정 등)과 좋아요·댓글 등으로 소통함으로써 채널 간 유대감을 형성하여 열린 소통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주요 성과】 ➊ 채널 팔로워 28.3% 증가 * 팔로워 : (`23) 86,000 → (`24) 103,089 → (‘25) 110,336 ➋ 콘텐츠 반응도 2,145% 증가 * 콘텐츠 반응도(좋아요, 댓글, 공유 수 합산) : (`24 초) 780 → (`24 말) 17,513 ➌ 콘텐츠 조회수 7,556% 증가 * 콘텐츠 조회수 : (`24 초) 32,111 → (`24 말) 2,458,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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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