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티웨이항공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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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ay Air Official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티웨이항공 | |||||||
T'way Air | ||||||||
URL | https://www.instagram.com/twayair/ 사이트보기 | |||||||
소개 | t’way와 함께하는 당신의 모든 WAY, 여행의 다양한 WAY를 이야기하다 | |||||||
키워드 | 항공사,LCC,여행,항공권,여행지,큐레이션 | |||||||
제작년월 | 2024.5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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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티웨이항공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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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목적]
티웨이항공은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LCC 고객층의 페르소나 분석을 바탕으로,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전략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채널의 톤앤매너를 개선하고, 고객이 티웨이항공과 함께하는 여행의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고도화하여, 고객 반응과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팬덤 형성을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치열한 저비용항공사(LCC) 경쟁 속에서 TOM(Top of Mind) 확보를 가능하게 하며, 궁극적으로 브랜드 로열티 강화와 채널 성과 극대화를 실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기획방향] 1. 트렌드 기반 콘텐츠 전략 수립 트렌드에 민감한 SNS 팔로워 특성을 반영하여, 여행지 정보·이벤트·프로모션 등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갖춘 콘텐츠를 기획하고, 고객의 자발적인 인터랙션을 유도했습니다. 2. 페르소나 기반 맞춤형 콘텐츠 구성 다양한 고객 유형별 니즈를 분석해 공감형 콘텐츠와 실용 정보 중심의 콘텐츠를 조합, 고객의 다양한 여행 목적과 방식(WAY)에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했습니다. 3. 브랜드 자산화 및 일관된 브랜딩 강화 티웨이 브랜드의 키 컬러와 주제에 기반한 톤앤매너(T&M) 시스템을 구축, 콘텐츠의 시각적 통일성과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고, 주제별 정리된 피드 구성으로 정보 전달력과 콘텐츠 축적 효과를 높였습니다. 4. 콘텐츠 클릭 유도 및 채널 체류 유도 소비자의 채널 재방문과 클릭을 유도할 수 있도록 키카피 중심의 썸네일 디자인, 직관적인 캐러셀 포맷을 활용했으며, 인스타그램 이벤트 연계를 통해 체험 기회와 긍정적 인게이지먼트를 동시에 확보했습니다. 5. 티웨이항공만의 USP 강조 콘텐츠 단독 프로그램과 혜택 중심의 콘텐츠를 통해 티웨이만의 서비스 특장점을 선명하게 전달, 브랜드 인식과 유입을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특히, 임직원 활용 콘텐츠는 기존 기획을 유지하면서 시리즈화하여 고객의 관심과 저장 행동을 유도했습니다. [주요 콘텐츠] 1. 승무원 쇼츠 - 티웨이항공의 승무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여행 정보 제공, 상황극, 퀴즈 등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숏폼 콘텐츠 - 트렌디한 밈, 쇼츠 형식을 적용한 시리즈 콘텐츠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 2. 취항지 정보 - 티웨이항공 취항지의 문화, 맛집, 랜드마크 등 여행 정보를 제공하여 여행의 즐거움을 전하는 이미지 기반 콘텐츠 - 여행자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를 주제로 선정하여 저장, 공유 등 인터랙션 견인 3. 이벤트 - 브랜드 협업, 항공권 및 항공 서비스, 티웨이항공 굿즈 등 지속적인 브랜드 경험을 유도하여 진성 팬을 확보하는 이벤트 콘텐츠 - 브랜드 정보를 경품 제공 이벤트로 지속 발행하며 팔로워 유입 및 채널 확산 [성과] - 누적 팔로워 수 : 180,378명 - 콘텐츠 총 도달 수 : 13,326,980건 - 콘텐츠 총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저장+공유) : 323,049건 (운영 기간 : 2024. 05.01~2025. 04. 30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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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160516321068202499.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