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멜론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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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on Official Instagram | ||||||||
서브타이틀 | 멜론 | |||||||
Melon | ||||||||
URL | https://www.instagram.com/melon_music/ 사이트보기 | |||||||
소개 | 음악이 필요한 모든 순간, 멜론과 연결될 수 있도록 | |||||||
키워드 | 음악,스트리밍,플랫폼,팬덤,아티스트,숏폼 | |||||||
제작년월 | 2024.6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정보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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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멜론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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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목표]
국내 1위 음악 플랫폼으로서, 멜론은 퀄리티 높은 콘텐츠와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기존 활성화 고객의 서비스 유입을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채널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채널 성장과 서비스 유입을 활성화하는 것을 핵심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기존 SNS 콘텐츠에서 멜론 서비스의 강점이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한 점을 보완하고자, 콘텐츠 구조를 재정비하여 단절된 브랜드 메시지와 고객 접점을 유기적으로 연결했습니다. 아티스트 팬(Aritst FAN) 타깃 대상으로는 팬과 아티스트가 멜론을 통해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일반(General) 타깃 대상으로는 멜론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인지도 개선과 인식 전환을 도모했습니다. [기획방향] 1. 타깃 중심 콘텐츠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체계 구축 고객 여정을 기반으로 한 세분화된 타겟 페르소나별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여, 각 접점에서 효과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멜론만의 크리에이티브 강화 멜론의 서비스 USP를 시각화·언어화한 콘텐츠별 비주얼 가이드와 메시지 원칙을 수립하여, 소비자가 멜론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고객 반응률 및 인게이지먼트 활성화 멜론 유저의 다양한 사용 목적과 콘텐츠 소비 방식에 주목하여, 각 페르소나와 여정에 맞춘 참여 유도형 콘텐츠를 제작, 반응률을 높이고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했습니다. 4. 노출과 확산을 고려한 콘텐츠 포맷 적용 디지털 환경에서 효과적인 트렌디한 숏폼 포맷과 확산 포인트를 활용하여 콘텐츠 노출을 극대화하고 신규 고객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주요 콘텐츠] 1. 뮤직웨이브 - 멜론의 주력 서비스 ‘뮤직웨이브’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서비스의 핵심 USP인 ‘아티스트와의 실시간 채팅’ 기능을 전면에 내세운 숏폼 콘텐츠. - 뮤직웨이브 채팅의 후킹한 대화 내용을 발췌해, 마치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듯한 몰입도 높은 모션 그래픽 포맷으로 구현함으로써, 유저가 간접적으로도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 2. 멜론의 전당 - 멜론 빅데이터로 분석한 리포트를 소개하며 아티스트의 수상을 주목도 있게 조명하는 콘텐츠. - 아티스트 성과를 주목도 있게 소개해 아티스트와 팬덤, 멜론 사이의 연결고리 형성. 3. 멜터뷰 - 2025년부터 새롭게 시도한 ‘유저 서사’ 기반 인터뷰 콘텐츠로, 멜론과 함께 쌓아온 개인의 음악적 추억을 진정성 있고 몰입감 있게 풀어내는 콘텐츠 - 멜론을 단순 스트리밍 플랫폼이 아닌, 개인의 음악적 여정과 추억이 축적되는 공간으로 소개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경험 환기와 자발적 서사 공유 유도. [성과] - 누적 팔로워 수 : 345,371명 - 콘텐츠 총 도달 수 : 113,030,581회 - 콘텐츠 총 인게이지먼트(좋아요+댓글+저장+공유) : 6,178,666개 (운영 기간 : 2024. 06. 01~2025. 04. 30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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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16052931736623166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