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코스맥스
COSMAX
서브타이틀 코스맥스 공식 인스타그램
COSMAX Official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cosmax.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기업 인지도 제고를 위한 코스맥스의 트렌디한 뷰티 매거진, 사람들과 친근하고 유쾌하게 소통하는 채널
키워드 뷰티 트렌드,화장품,뷰티 브랜드,뷰티회사 직원,일상,인스타 매거진
제작년월 2024.7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브랜드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코스맥스
소속사 제작진
PM서윤원 팀장
기획 및 제작이남정,이아림
대행사

코스맥스 정보보기

서비스 설명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제조사를 직접 확인하는 시대!
코스맥스는 이제 고객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임을 알리고, K-뷰티를 이끄는 숨은 영향력을 보여주고자 채널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화장품 ODM : 브랜드 대신 화장품을 연구, 개발, 제조하는 회사

[전략/컨셉]
기존 제조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 소비 방식에 맞춘 트렌디한 매거진 스타일을 시도했습니다.

신제품, 팝업 소식 등 뷰티 트렌드부터 제조사만이 전할 수 있는 뷰티 뒷이야기까지, 뷰티 A to Z를 모두 담아내며 ‘세계 1위’에 걸맞는 대표 뷰티 매거진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차별화 포인트]
1) 친근한 현직자 시점
현직자 시점의 콘텐츠를 통해 기업 정체성과 함께 인간적인 매력을 더했습니다. 기업의 핵심 역량을 유머, 밈,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재해석하며 감각적이면서도 유쾌하게 전달했습니다. 댓글과 DM 역시 담당자가 직접 친근한 말투로 응대해 높은 친밀도와 신뢰도를 형성하며 타 기업과 차별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 고객사와 함께하는 채널
소비자에게 익숙한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활용해 기업과 소비자 간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제조 파트너라는 점을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했습니다. 이는 고객사와의 관계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콘텐츠 예시]
▶ 화장품 신상 및 팝업 소식 등을 담은 [뷰티 트렌드] 콘텐츠로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 구축
▶ [직원 소개 콘텐츠]는 직원의 업무 일상과 개개인의 개성을 드러내며 기업에 대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임
▶ 직원들의 하루 일과를 담아낸 [뷰티회사 관찰일기]는 전문적인 역량을 외부인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효과적으로 아이덴티티 전달
▶ 최신 유행을 반영한 뷰티 주제의 독창적인 [이벤트]를 기획해 몰입도를 높이고, 인지도 강화

*최고 조회수 콘텐츠 : [화장품을 뒤집으면 나오는 회사?]는 직접 올리브영에서 화장품을 뒤집어보며 코스맥스 제조 제품을 확인하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이 친숙한 화장품과 기업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며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강화
- 65만 회 조회수 달성 / 좋아요, 저장 등 약 6천 건의 참여 성과
- 참고 링크 : https://www.instagram.com/reel/DGE7uMOy9sv/?igsh=MTB5cTR6NWVlYjYxdA==

[성과]
- *업계 최초* 브랜드-기업-소비자 그리고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르는 소통의 장
(관련 기사 : 코스맥스, SNS 마케팅 ‘지평 확장’…“‘친구같은 찐소통’으로 고객 사로잡는다” - 팍스경제TV)
- 운영 시작 후 7개월 만에 1만 팔로워 돌파, 최근 3개월간 월평균 2000명 이상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
- 각 콘텐츠 별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참여 반응 500~ 1천 건을 기록하며 소통 활성화 (최대 6천 건)
- 화장품 브랜드로부터의 뷰티 행사 초청 및 콘텐츠 협업 요청을 통해 영향력 확인, 고객사와의 관계 강화

(제작/구축 관련 자료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160633413617458896.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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