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건설 | |||||
---|---|---|---|---|---|---|
Lotte E&C | ||||||
서브타이틀 |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 |||||
Lotte Castle Youtube Channel | ||||||
URL | https://www.youtube.com/@Lotte_Castle 사이트보기 | |||||
소개 | 스케치코미디, 웹예능, 뮤직비디오까지!의미와 재미 모두 잡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미래 고객과 소통하는 채널 | |||||
키워드 | 롯데건설,롯데캐슬,부동산,웹예능,깜짝카메라,토크쇼 | |||||
제작년월 | 2022.6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건설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운영 목적]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롯데캐슬 미래 잠재고객인 MZ세대와 소통하며 보다 친근하고 트렌디한 건설사 이미지 구축 [운영 전략] -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며 화제성 확보 - 랭킹 토크쇼, ASMR, 로드 웹예능 등 소비자 친화적인 포맷으로 브랜드 보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 - 일방향적 브랜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출연하거나 참여하는 소통형 콘텐츠 강화 [콘텐츠 구성] 1. 스윗 모먼트 ASMR ‘명화의 스윗캐슬’ 24년 하반기 가장 핫한 캐릭터 부녀회장 ‘이명화’가 롯데캐슬의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요아정 #스웨덴캔디 #스초생 … 등 ‘요즘 애들’이 환장한다는 디저트 메뉴를 리뷰하는 ASMR 콘텐츠 2. 전국 별별 부동산 차트 쇼 ‘차트인캐슬‘ 데프콘과 부동산 유튜버 놀부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는 주제로 썰을 푸는 랭킹 토크쇼 3. 리얼 버라이어티 임장 웹예능 ‘손품발품 임장기’ 시의성 높은 부동산 호재가 있는 지역을 대리 임장 하며 로컬 주민과 부동산 전문가의 현장 이야기를 전달하는 로드 웹예능 콘텐츠 4. 자이언티&소코도모 뮤직비디오 ‘LIVE CLASSIC’ 브랜드 컨셉을 주제로 매년 아티스트와 콜라보 하며 음원 발매,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인상적으로 전달 5. 살아 숨 쉬는 거장들의 인터뷰 ‘LIVE CLASSIC PROJECT’ 다양한 분야의 현존하는 거장들의 이야기를 통해 ‘변치 않는 삶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6. 관찰카메라 ‘엄마의 시간’ 맞벌이 자녀가 부모님의 사랑을 깨닫는 리얼리티 이벤트를 통해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한 아파트 건축물이 아닌 마음의 안식처이자 가족 간 사랑의 공간임을 전하는 깜짝 카메라 형식의 콘텐츠 [성과] - 유튜브 운영 3년 만에 구독자 수 40만 돌파, 누적 조회수 4,500만 회를 넘어서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 기록 - 2025년 5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노출수 90%증가 (13,813,467회), 조회수 44% 증가(17,689,003회), 오가닉 조회수 155% 증가(1,704,649회), 인터랙션 418% 증가(71,744개) 하는 등 매년 눈에 띄는 채널 성장세 - 특히 2030세대의 공감 댓글 반응 다수 확보하며 MZ세대와의 공감대 확보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519021023130472751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