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아워홈 맨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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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RHOME MANSION | ||||||
서브타이틀 | 아워홈 맨숀 인스타그램 | |||||
OURHOME MANSION INSTAGRAM | ||||||
URL | https://www.instagram.com/ourhome_mansion/ 사이트보기 | |||||
소개 | 각양각식(食)라이프가 펼쳐지는 우리들의 집🏡 | |||||
키워드 | 식품,음식,요리,일상,간편식,라이프스타일 | |||||
제작년월 | 2024.6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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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아워홈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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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BACKGROUND]
아워홈은 기존의 B2B 중심 마케팅에서 벗어나, B2C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을 결정했다. 그동안 아워홈 소셜 채널은 브랜드 및 제품 중심의 일방향적 PR 성격이 강했으며, 타겟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에는 제한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아워홈의 핵심인 음식과 요리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 컨셉을 통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소셜미디어를 고민했다. [CREATIVE POINT] 1. 아워홈맨숀 : 여러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맨숀이라는 공간적 개념, 세계관 하에서 콘텐츠 전개 입맛도 제각각, 라이프스타일도 제각각, 각양각식(食)으로 살아가는 우리들의 다양한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면? 아워홈맨숀에서 먹고, 사랑하고, 행복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셜 콘텐츠로 담았다. 이 공간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삶의 이야기를 소셜 콘텐츠로 풀어내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우리 주변의 일상을 엿보는 듯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2. 일러스트와 실사 이미지를 섞어서 활용 아워홈맨숀의 세계관을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일러스트로 구성하고, 실사 이미지와 영상을 조합해 마치 실제 사람들이 사는 공간처럼 생동감을 더했다. 3. 맨숀 피플의 각양각식(食) 라이프 인플루언서를 ‘맨숀 피플’로 소개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를 영상과 이미지로 풀어냈다. '맨숀 1층의 젤라또 가게', '맨숀 709호의 부부' 등 실제 공간처럼 묘사해 더 많은 이들이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4. 맨숀 입주자 모집 이벤트 소셜 팔로워 역시 맨숀 세계관에 초대하는 이벤트로 선정된 입주자들에게는 입주자 웰컴 키트를 주어 실제 입주 혜택을 받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전달.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관심과 호응을 유도했다. [CONTENT RESULT] 약 11개월 동안 팔로워 수 3.8만 명을 달성했으며, 약 284만 건의 도달, 약 89,000건의 참여, 419만 조회수를 기록. “아워홈 맨숀에 사이버 입주하니 진짜 우리집이 된 느낌이에요.” “따뜻한 밥상에 소소한 이야기가 더해져 일상이 더 특별해졌어요.” 와 같은 긍정적 반응이 있었으며, 아워홈 내부에서는 아워홈맨숀 세계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들이 있어 브랜드 내의 소비자 대상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와 제작물 등에 활용했다. 팔로워들 또한 아워홈맨숀 한정 굿즈와 콘텐츠에 큰 관심을 보이며, 이벤트를 통해 아워홈의 제품을 경험한 뒤 긍정적 리뷰를 남기기도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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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