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석유공사 블로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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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National Oil Corporation | ||||||
서브타이틀 | 한국석유공사 ‘오일드림’ | |||||
KNOC Blog | ||||||
URL | https://blog.naver.com/knoc3 사이트보기 | |||||
소개 | 석유·에너지, 생활밀착형 정보를 다채롭게, 소통과 공감으로 더 가까워지는 한국석유공사 블로그 ‘오일드림’ | |||||
키워드 | 한국석유공사,석유/에너지안보,탄소중립/신에너지,석유개발/석유비축,알뜰주유소,오피넷/페트로넷 | |||||
제작년월 | 2016.2 | |||||
등록구분 | 블로그 | |||||
후보등록분야 | 블로그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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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국석유공사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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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한국석유공사 블로그 ‘오일드림’은 석유(Oil)과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를 국민에게 ‘드림’과 동시에 공사의 꿈(Dream)을 담았다는 의미의 이름으로 시작됐습니다.
회사의 정보와 석유·에너지 콘텐츠 뿐만 아니라 생활밀착형 정보까지 폭넓게 다루며 누적 방문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서는 주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브랜드 전략 공사는 핵심 사업인 석유·에너지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국민 관심 정보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대표 캐릭터인 ‘누비’와 ‘누리’를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친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콘텐츠 기획 전문성과 소통을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이슈, 공사 소식 등을 다룬 정보형 콘텐츠는 물론, 생활 밀착형 정보, 감성적인 이벤트 콘텐츠까지 균형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KNOC드림’, ‘석유드림’, ‘감성드림’, ‘이벤트드림’이라는 카테고리를 운영하여 정보와 재미, 참여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 댓글 응답, 청년 서포터즈 협업을 통해 정보 전달을 넘어 실질적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 만족도 조사를 통해 콘텐츠 품질과 운영 방향을 개선해 나가고 있으며, 2024년 조사에서는 콘텐츠, 디자인, 전반적 만족도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마케팅 방향 한국석유공사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전자사보 등 다양한 채널 간 연계 전략을 통해 콘텐츠 확산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소통 강화 및 콘텐츠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참여를 유도하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견을 반영하는 등 구독자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설계 각 콘텐츠 유형에 맞는 컬러 썸네일과 가독성 높은 서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주제별 구성이 체계적으로 정돈되어 있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다. 공식 캐릭터들이 콘텐츠 곳곳에 등장해 정보 전달의 매개체 역할을 하며, 배너, 썸네일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반영하여 감각적인 인상을 줍니다. 한국석유공사는 공사 소식과 주요 사업 및 석유·에너지 정보를 쉽게 친근하게 전하며, 국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여정을 국민과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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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630092224746861606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