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석유공사 유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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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National Oil Corporation | ||||||
서브타이틀 | 한국석유공사 유(油)튜브 | |||||
KNOC Youtube | ||||||
URL | https://www.youtube.com/@Knocpr 사이트보기 | |||||
소개 | 석유·에너지 정보를 알게 쉽게, 소통과 공감으로 더 가까워지는 한국석유공사 유튜브 | |||||
키워드 | 한국석유공사,석유/에너지안보,탄소중립/신에너지,석유개발/석유비축,알뜰주유소,오피넷/페트로넷 | |||||
제작년월 | 2016.5 | |||||
등록구분 | 유튜브 | |||||
후보등록분야 | 유튜브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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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국석유공사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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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미공개 | |||||
서비스 설명 | 한국석유공사 유튜브 채널은 석유 산업의 흐름부터 일상생활에 유익한 정보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공식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함을 더하고, 신뢰감 있는 정보와 따뜻한 감성을 담아 국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채널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전략] 공사는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정보 제공자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YOU와 油가 만나는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사 소식과 석유·에너지 정보를 감성적인 홍보 콘텐츠와 캐릭터를 통해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독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더욱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가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 정보 중심의 영상뿐만 아니라, 인터뷰 형식이나와 1분 영상 등 플랫폼에 맞는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 콘텐츠로는 ‘누비로드’, ‘신입 유니버스’, ‘에너지이슈’ ‘코지의 1분코칭‘ 등이 있습니다. 각 콘텐츠는 기획 의도에 따라 포인트를 달리해 시청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몰입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청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콘텐츠 개선과 운영 전반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게시글과 댓글, 대댓글을 통해 시청자와 활발히 소통하며, 단순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소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방향] 한국석유공사의 다른 홍보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오일드림’, 전자사보 ‘석유사랑’ 과의 연계를 통해 플랫폼 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주제별 맞춤형 이벤트와 챌린지를 기획해 구독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디자인 설계] 캐릭터와 브랜드 컬러를 활용한 섬네일 디자인은 통일감을 주면서도, 콘텐츠마다 각기 다른 톤앤무드를 담아 시각적 매력을 높였습니다. 주제에 따라 체계적으로 콘텐츠를 분류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2025년 리디자인된 캐릭터는 다양한 콘텐츠와 캠페인에 폭넓게 활용돼 채널 전반의 톤앤매너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공사 소식과 주요 사업 및 석유·에너지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하며, 국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기업’이라는 비전 실현을 위한 여정을 국민과 함께 이어가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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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506270924038498491489.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