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Binggraekorea Instagram
서브타이틀 빙그레 인스타그램
Binggrae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binggraekorea 사이트보기
소개 빙그레디터가 알려주는 빙그레의 모든 것! 빙그레의 다양한 제품 소식을 고루 다룬 종합 푸드 매거진
키워드 빙그레,건강식,음료,스낵,바나나맛우유,푸드 매거진
제작년월 2025.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빙그레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빙그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2025년 공식 채널 큐레이터인 ‘빙그레디터(Binggrae + Editor)’를 중심으로 간식부터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빙그레 제품과 브랜드 이슈를 감각적으로 소개하는 종합 푸드 매거진으로 새롭게 리브랜딩 하였습니다. 핵심 타깃의 콘텐츠 소비 성향인 ‘텍스트힙’ 트렌드에 맞춰 감도 높은 비주얼과 후킹한 매거진형 카피 문구로 쉽게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이며 트렌드를 선도합니다.

▶ 신제품 심층 리뷰
: 신제품 출시 이슈에 맞춰 제품 USP부터 맛, 비주얼을 상세히 다루는 심층 리뷰 정보성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감도 높은 비주얼 화보 컷은 물론 푸드 저널리스트 시점에서 상세하고 감각적인 맛 표현을 통해 타깃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자연스럽게 제품 구매와 음용을 유도합니다.

▶ 숏폼(레시피, 트렌드)
: SNS에서 화제가 된 트렌드나 레시피를 빙그레디터가 대신 도전해보는 숏폼 시리즈를 전개합니다. 빠르게 생성·소멸되는 SNS 트렌드 주기를 고려해 반영한 ‘Z세대용 레시피 영상’으로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과 동시에 유저 간 자발적인 확산을 유도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 AI 활용 콘텐츠
: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를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제품 컬러, 시즌 무드, 제품 속성 등을 시각적으로 풀어내어 감도 높은 비주얼로 재해석하고, 채널 전반의 브랜딩 완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AI 기반 이미지를 단순 활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사 제품 컷과 합성을 통해 현실감과 창의성을 모두 담아낸 하이퀄리티 화보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차원이 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빙그레 인스타그램 채널은 2025년 5월 기준 누적 발행 수 1,319건 이상, 팔로워 수 약 22만 명을 기록하며, 국내 식음료 업계에서 ‘종합 푸드 매거진 채널’이라는 차별화된 포지션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중심의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재미있게 읽히고, 따라하고, 공유하고 싶은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향하며 소셜미디어에 적합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핵심 타깃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진정성 있는 채널 운영으로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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