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BNK경남은행 유튜브
BNK KYONGNAM BANK YOUTUBE
서브타이틀 BNK경남은행
BNK KYONGNAM BANK
URL https://www.youtube.com/@bnk_kyongnambank 사이트보기
소개 지역을 기반으로 금융과 트렌드를 잇는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키워드 지역밀착,고객중심,정보전달,트렌디콘텐츠,금융교육,참여형콘텐츠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유튜브
후보등록분야 유튜브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BNK경남은행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BNK경남은행 유튜브는 “지역과 함께, 트렌디하게”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지역 대표 은행으로서의 공공성과 더불어 디지털 시대에 맞는 감각적인 콘텐츠를 조화롭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이라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흥미롭게 풀어내며,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짧고 직관적인 숏폼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하여 시의성과 효율성을 모두 잡고 있습니다.

**'위대한 초대 시즌 2’**는 지역 맛집과 축제를 소개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는 정기 프로젝트입니다. 지역 상권과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고객을 맛집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실질적인 참여까지 유도하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기존의 시즌1이 맛집 소개게 집중했다면, 올해는 지역 축제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생생한 현장감을 담아내며 콘텐츠를 확장했고 지역 문화까지 함께 알리는 방향으로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다양한 경남 지역의 지자체들과 협업하여 더 많은 분야에서 지역 대표 은행으로서의 정체성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니니언니 동전노래방’** AI 작곡 기반의 동요와 율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금융 교육을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전래동화 중심이었던 이전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은 더 풍성하고 확장된 구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율동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따라 부르며 자연스럽게 금융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주요 타겟으로 친근한 디자인과 반복 학습이 가능한 구조로 교육 효과를 높였습니다.

**‘일분잡스’**는 ‘1분 안에 잡스럽지만 유용한 지식’을 전달한다는 취지로 금융 정보만 아니라 일상 속 궁금증/생활 꿀팁 등 대중적인 주제를 빠르게 요약하여 전달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아 높은 조회수와 반응을 끌어내고 있는 채널의 주력 콘텐츠입니다.

**‘세줄 요약’**은 복잡하고 방대한 금융 정책이나 최신 정보를 짧고 명확하게 요약해 전달하는 콘텐츠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의 전달력과 함께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구성되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밈 콘텐츠’**는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며 소통을 강화하는 주력 콘텐츠입니다. 은행의 서비스/상품/활동/캠페인을 유행하는 밈 영상에 녹여내어 전달합니다. 딱딱하지 않고 유쾌한 방식의 홍보로 기존 고객은 물론 MZ세대와 같은 신규 고객층의 곤심을 효과적으로 끌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 스포츠 구단과 협업하여 지역 커뮤니티 기반 마케팅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BNK경남은행 유튜브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콘텐츠부터 금융 교육, 정보 전달, 트렌디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작·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객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