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배스킨라빈스
baskin robbins korea
서브타이틀 배스킨라빈스 공식 인스타그램
baskin robbins korea Offlcial
URL https://www.instagram.com/baskinrobbinskorea/ 사이트보기
소개 배스킨라빈스의 맛있고 행복한 이야기를 전하는 인스타그램 채널
키워드 배스킨라빈스,아이스크림,디저트,인스타그램,씨즐,MZ세대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프랜차이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비알코리아
소속사 제작진
PM이금비 팀장
기획안미선 대리,박세민 대리
대행사

(주)펜타컴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디자인박종윤 CD
서비스 설명 [목표]
매월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맛있는 행복'을 제공해 온 배스킨라빈스는 브랜드 고유의 혁신성과 감성적인 경험을 SNS 채널에서도 일관되게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핵심 채널로 삼아, ‘이달의 맛’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브랜드와의 친밀한 관계 형성을 추구했습니다.

[콘텐츠 전략]
1.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유도하는 콘텐츠 플로우
-티징 콘텐츠
신제품의 핵심 특성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기대감을 사전 고조시키며 브랜드 중심의 콘텐츠 흐름을 구축했습니다.

-체험형 오프라인 연계, ‘언텁쇼’
배스킨라빈스의 특화 매장 ‘Workshop by 배라’에서 진행되는 ‘언텁쇼’는 신제품 첫 공개의 장이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 플랫폼으로 작용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브랜드 로열티까지 동시에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비주얼 그리드로 호기심 자극
인스타그램 그리드(3피드)를 활용해 매월 ‘이달의 맛’을 시각적으로 풀어냈습니다. 제품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컨셉 이미지와 씨즐 컷으로 구성되어 콘텐츠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줌과 동시에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소비자의 제품 인지와 기대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인스타그램 피드의 일관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매월 색다른 무드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이번 달에는 어떤 맛일까?’라는 흥미와 기대감을 자극하는 루틴 콘텐츠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2. 맛을 더 새롭게, 매력적으로
아이스크림의 맛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배스킨라빈스만의 감각적인 브랜드 무드를 유지하면서도 신제품의 개성과 계절감이 콘텐츠에 녹아들 수 있는 비주얼 전략을 적용했습니다.
-시즌 이슈와 다양한 소품을 활용한 비주얼 구현
제품의 주요 원재료를 시즌 키워드와 연결, 시기적 특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몰입감 있는 비주얼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컬러감 있는 소품과 배경을 활용해 매월 달라지는 제품의 정체성을 돋보이게 하고,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다양한 앵글과 구도를 통한 입체적 맛 표현
평면적인 이미지가 아닌, 다양한 앵글로 제품의 질감과 구조를 입체적으로 드러내며 ‘보는 맛’을 전달했습니다.

3. 소비자와의 즐거운 소통 설계
제품의 특성과 시즌 이슈를 접목한 맞춤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은 물론, 제품에 대한 몰입도 또한 높아졌습니다.

[성과]
2023년 기준 567,875명이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024년 659,292명으로 약 9만 명 이상 증가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후에도 상승세는 이어져, 2025년 5월 현재 683,000명을 기록하며 배스킨라빈스는 꾸준히 브랜드 팬덤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과 매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전략이 소비자에게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28055404636027908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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