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오리온 인스타그램
Orion Instagram
서브타이틀 맛있는 콘텐츠가 쏟아지는 오리온
Orion, Overflowing with Tasty Content
URL https://www.instagram.com/orion_world/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제과 기업 오리온의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 운영
키워드 스낵,간식,재미,참여,남녀노소,즐거움
제작년월 2025.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식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오리온
소속사 제작진
기획백종도,이주원,전주원,김소정
디자인장정석,조은지,유주혜,남주연,전영현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브랜드 간략 소개]
오리온은 1956년 창립 이래 초코파이, 포카칩, 고래밥 등 수많은 국민 간식 브랜드를 탄생시킨 종합식품기업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친숙한 브랜드를 바탕으로, 디지털 채널에서는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목적]
오리온 인스타그램은 브랜드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중심 채널로, 연중 출시되는 다양한 신제품의 인지도 향상과 바이럴 유도, 브랜드 팬층 확보를 핵심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전략/컨셉/기획의도]
오리온만의 발랄하고 유쾌한 브랜드 캐릭터를 잘 살리면서도, 각 제품의 개성과 트렌드를 반영한 톤앤매너를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호감을 동시에 주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콘텐츠구성]
1) 신상선발대 - 이달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는 100명의 체험단 모집 콘텐츠로, 제품의 시즐, 시뮬, 캐릭터를 중심으로 초기 주목도 확보 및 개성있는 GIF 콘텐츠 비주얼을 전개

2) 신제품 티징 -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의 특징을 중심으로, 소비자가 쉽게 제품 패키지를 기억하고 제품명이 각인될 수 있도록 전개

3) 촬영 콘텐츠 - 신제품의 실물을 이미지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촬영 콘텐츠로, 오리온만의 예쁘고 맛깔스러운 색감의 시즐과 패키지를 강조해 소비자의 시선을 이끄는 목적

4) 이외 시즌 및 캠페인 별 맞춤 콘텐츠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개한다.

[성과]
25년 1월 1일 ~ 25년 5월 14일 (약 4개월) 기준
1) 총 팔로워 수 127,101 달성
2) 인게이지먼트(좋아요 + 댓글+ 공유/저장)수 159,501 달성
3) 콘텐츠 조회수 2,851만회 달성
4) 콘텐츠 도달수 1,162만회 달성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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