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풀무원요거트 그릭
PULMUONE YOGURT GREEK
서브타이틀 풀무원요거트 그릭 공식 인스타그램
PULMUONEYOGURT GREEK OFFICIAL
URL https://www.instagram.com/pulmuonegreek/ 사이트보기
소개 Greek Time, Great Time! 국내 1위 풀무원요거트 그릭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풀무원다논,풀무원요거트 ,그릭요거트 ,1위그릭 ,유제품 ,유제품
제작년월 2023.3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제품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풀무원다논
소속사 제작진 미공개
대행사 미공개
서비스 설명 23년 3월 와일리 운영 시작 이후, 팔로워의 반응이 없던 죽은 채널에서 점점 팔로워와 티키타카 하며 서로 호흡을 맞춰갔습니다. 이후, 소비자와 친해진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이제 그릭요거트 시장 내에서도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한 전략이 필요했습니다.그릭 브랜드 제품군에서 '고유명사화' 되기 위한 저희 와일리의 전략은 타겟의 관심을 유도하고 유입시킨 후 걸어잠그는, LOCK-IN(락인) 전략입니다.

[세부 전략]
① 타겟 밀집 스팟에서 Lock-in : 유튜브 협업
- 타겟이 선호하고 자주 시청하는 유튜버와 협업을 진행하며 제품 노출
- “건강”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출연진 고려한 유튜브 콜라보레이션 진행 [뜬뜬-핑계고]
- 숏폼 유튜버 활용, 신제품 출시 이슈와 판매처 및 레시피 등 트렌디하게 컨텐츠화 [이상한 과자가게]

② 반응형 컨텐츠로 Lock-in
- 타겟이 선호하는 제품 활용 방법 및 일상 컨텐츠 다양화
- 소비자 라이프를 반영한 TPO컨텐츠
- 직접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 증정 이벤트
- 제품과 함께 먹으면 맛있는 페어링 조합 소개 (이미지/릴스)

③ 서포터즈 운영으로 Lock-in
- 타겟 특성 고려, 다양한 활동을 권유하는 브랜드 서포터즈 1~4기 운영

④ 굿즈 마케팅으로 Lock-in
- 타겟 라이프스타일 고려한 굿즈 제작, 브랜드 톤앤매너 반영
- 굿즈를 활용한 자발적인 소비자 후기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지속 노출

[운영 성과]
와일리 운영 이후 기존 소비자 외 소비자층 확장하면서 인지 및 로열티가 강화되며, 온라인 포함 오프라인 등에서도 매출 확보하며 브랜드 성장세가 점차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 팔로워 249% 증가 (9,398명 → 23,385명)
● PIS 180% 증가 (월 기준 3,426 → 6,172)
● 매출 167억 증가 (242억 → 409억)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접하는 모든 순간이 최고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들의 좋은 경험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뒷받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컨텐츠 개발 및 캠페인 운영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Greek Time, Great Time! 오늘도 그릭팅 풀무원요거트 그릭.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505290716229798900653.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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