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이마트 | |||||
---|---|---|---|---|---|---|
emart | ||||||
서브타이틀 | 요리해봇 | |||||
Cooking with AI | ||||||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gGSyeeZBaXU 사이트보기 | |||||
소개 | 이마트 공식 유튜브 '이마트 Live' 콘텐츠 <요리해봇> | |||||
키워드 | 이마트,이마트LIVE,AI,요리,셰프,웹예능 | |||||
제작년월 | 2025.3 | |||||
등록구분 | 디지털영상 | |||||
후보등록분야 | 디지털영상 > 디지털영상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이마트 | |||||
소속사 제작진 |
|
|||||
대행사 |
더에스엠씨그룹 정보보기 |
|||||
대행사 제작진 |
|
|||||
서비스 설명 | 1) 개요
미슐랭 셰프 '파브리'가 AI 요봇과 함께 신박한 레시피의 음식을 이마트의 다양한 식재료들을 활용하여 요리해 보는 최초의 'AI x 셰프' 웹 예능입니다. 2) 기획 의도 최근 AI 기술의 고도화로 활용 범위가 확대되며, 이러한 시스템을 색다른 분야인 '요리'에 적용하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에서 기획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일차원적으로 이마트의 식재료를 소구하는 것이 아닌, AI와 셰프가 함께 장을 보며 제품을 고르고 요리하는 모습을 통해 USP를 소구하는 등 웹 예능에 최적화된 브랜딩 소구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3) 내용 구성 제작진이 기상천외한 제시어를 셰프에게 미션으로 전달하며 AI와 토론을 통해 요리 레시피 구체화 및 구 제품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준비한 제품 리스트를 구매하기 위해 이마트에 도착하고 난 후에도 AI와 대화하며 제품에 대한 USP 및 요리 관련 토크를 진행하며 콘텐츠의 핵심 소구 요소를 고도화 시킵니다. 이와 더불어 미슐랭 셰프인 파브리가 출연하며 요리 및 식재료에 대한 꿀팁, 고퀄리티의 요리 실력을 보여주며 이마트 식재료의 우수성, 활용 방법 등을 콘텐츠화하여 소구하고 있습니다. 4) 결과 현재 업로드된 '요리해봇' 콘텐츠는 총 2개로 두 콘텐츠 모두 조회수 100만 회를 기록하였으며, 각 1.5만 건 / 1.7만 건의 좋아요 수, 평균 720건 이상의 댓글 수를 확보하였습니다. 콘텐츠의 반응이 우수하여, 요리해봇 시리즈의 스핀 오프 콘텐츠 '만들어봇' 촬영을 5월 중 진행하였으며, 6월부터는 요리해봇 콘텐츠를 이어서 제작 예정입니다. 요리해봇 콘텐츠는 현재 이마트 유튜브의 아이코닉한 IP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으며, 시청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해당 시리즈를 지속 제작할 계획입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