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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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Jinro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진로 인스타그램
Jinro Instagram
URL https://www.instagram.com/official.jinro 사이트보기
소개 ‘초깔끔한 맛, 소주의 원조 진로’와 ‘부드러움의 황금비율, 진로골드’를 소개하는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키워드 진로,소주의원조,진로이즈백,진로두꺼비,초깔끔한맛,진로골드
제작년월 2019.5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음료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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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하이트진로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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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서비스 설명 두꺼비가 들려주는 원조 소주 이야기! 진로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한 두꺼비 콘텐츠의 포맷을 더욱 다양화하고자 했습니다. MZ세대 선호 크리에이터 작가 협업부터, 오프라인 상권에서 실제 소비자와 호흡하는 콘텐츠까지 진행하며 캐릭터 노출 범위를 확장하였습니다. 특히, SNS 콘텐츠를 넘어 제품 음용까지 유도하는 등 진로의 브랜드 로열티 극대화에 집중하였습니다.

▶ 인기 작가 협업 릴레이 인스타툰
100년의 역사와 정통성을 지닌 진로의 헤리티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며 트렌드를 주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여러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그 일환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인스타툰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작가의 그림체 및 언어를 활용한 브랜드 스토리와 초깔끔한 맛을 보여줌으로써 타깃과의 접점을 늘려나갔습니다. ‘소주의 원조’답게 두꺼비 선배님 캐릭터를 중심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술자리 상황을 제시하며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과 음용·구매 유도로 연결합니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릴스툰을 도입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하고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혔습니다.

▶ 100년 술자리 내공, 소주의 원조가 알려주는 초깔끔 특강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와 함께 국내 술자리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엔트리 유저를 공략하기 위해 소주의 원조가 알려주는 숏폼 시리즈 월간 콘텐츠 ‘초깔끔 특강’을 제작하였습니다. 선배들로부터 구전된 술자리 게임, 주도법, 유행 레시피 등, 소주를 처음 접하는 새내기들을 위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소주의 원조, 두꺼비가 직접 소개하는 다양한 술자리 노하우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 구매와 음용을 유도합니다.

▶ 상권 연계형 챌린지 레이스! 두껍어택
절제된 음주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위축된 번화가와 대학가 상권의 활력을 더하기 위해 두꺼비 인형탈을 활용한 챌린지형 게릴라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서울 주요 상권에 두꺼비가 깜짝 출몰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술자리 미션이나 챌린지를 수행하는 콘텐츠를 통해 현장의 활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긍정적인 음주 문화를 전파합니다. 타깃과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는 물론, 현장 비하인드, 시민 목격 인증샷 리그램 등 2차 콘텐츠로 확산되어 실질적인 제품 음용·구매로 이어지는 상생형 콘텐츠 전략을 실현하였으며, 단순한 홍보를 넘어 브랜드 친밀도를 극대화하고 상권에 활력을 더합니다.

19년도 채널 론칭 이후, 25년도 4월 기준 콘텐츠 총 673건 발행, 약 480만 건에 달하는 소비자 반응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약 7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국내 주류/브랜드 캐릭터 계정 중에서도 독보적인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00년의 역사를 지닌 진로는 빠른 트렌드를 반영한 소재를 활용해 브랜드 애착을 높이며 두꺼비 캐릭터만의 세계관을 구축해왔습니다. 기존 팬의 충성도를 강화하고, 신규 팬의 유입을 이끌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브랜드 로열티까지 극대화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매해 각종 어워드 수상 등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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